창업홍보실창업홍보실

창업홍보실


[동서대] 2021 DSU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조회 144

관리자 2022-01-04 10:11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10월 8일 '2021 DSU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 교내 창업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COVID-19로 온라인-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되었고, 오프라인 발표자와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참가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총 21개 팀, 59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10개의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여 최종 6팀 에게 총 2,600,000원의 상금을 수여하였다. 대상은 디자인학부의 IKI(손혜수) 팀, 최우수상은 컴퓨터공학부의 U-Nano(양가현, 박민호, 김재정, 박현영) 팀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눈 좋은 사슴 팀, 스마트모빌리티 팀, 장려상은 쉘터 팀, Eyedenti 팀이 수상했다. 그리고, 본교 출신 청년 창업가 263 디자인 윤규 대표의 창업 특강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창업 기초소양을 다지고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정도운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대학 재학시절부터 창업의 꿈을 키우고 체험할 수 있는 첫 단계로 이후에도 학생 창업가들이 정부 창업지원 사업인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에 도전하고 창업을 이어가도록 창업지원단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 현재 창업지원단에선 창업지원 체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창업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니,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 전국 최고 수준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유망한 청년 창업가들을 계속해서 육성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업지원단은 내년 1월 교내 최대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실전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대상 수상자 인터뷰>

팀명 : IKI

팀원 : 손혜수 (디자인학부 4학년)

- 사업아이템 : 감자로 만든 오감놀이 POSLE

 - 아이템 소개 : 감자의 ‘점탄성’이라는 성질과 감자와 과일 분말 등의 식용이 가능한 안전한 소재들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유아용 오감놀이 제품입니다. 

Q. 어떤 계기로 이 아이템을 선정하게 되었나요?

현재 가정에서 아이들의 오감놀이를 위해 부모님들이 직접 재료를 준비하고 놀이 후 정리하기까지 오랜 시간과 복잡한 과정이 소요됩니다. 또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안전성에 대한 의구심들을 해결하고자 오감놀이 포슬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희 브랜드는 안전하고 착한 제품을 제공하고, 교육적이며 재미있는 놀이를 아이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Q. 교내 창업 프로그램 중 어떤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

창업지원단에서 추진하는 실전창업프로젝트, 창업동아리에 참여해서 창업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할 수 있었어요. 그 결과 교내에서 추진하는 2020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대상, 2020 실전창업경진대회 장려상을 수상했고 2021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진행중인 2021년 부산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에도 참가중인데 일단 서류통과가 되었어요. 다음주에 본선진출이 여부가 결정되는데 기대가 많이 됩니다. 교내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는 2020년, 2021년 2년 연속 제가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는데 너무 기쁩니다. 후배들도 이런 좋은 창업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혜택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어요!

Q. 지도교수님으로부터 어떤 도움을 받았나요? 

졸업 작품으로 시작된 아이템이기에 지도교수의 많은 도움으로 부족한 점들을 채워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앞으로 계획은? 실제 창업할 생각은 있나요?

올해 안에 본격적인 사업화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