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홍보실창업홍보실

창업홍보실


동서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선정 및 ‘Fusion360' 교육프로그램 운영

조회 442

관리자 2020-09-23 11:11

2020년 5월 동서대학교 다빈치랩이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에 선정되었다.

부산은 14개의 메이커 스페이스가 운영되고 있지만 중부산 및 동부산 등 특정 지역에 편향되어있다. 3D프린팅 후가공 특화를 통한 사상‧사하구 메이커 거점을 만들어 아이디어의 융합‧창출‧구현이 창업‧창직으로 발전되는 사회기반을 마련하고, 지역내 유관기관 및 창업관련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혁신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며, 다양한 메이커 커뮤니티들이 자발적, 능동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 이에 후가공‧도색 특화 공정시스템 구축 및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기반 공유‧협업 공간을 활성화하여 메이커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사하구 감천문화마을과 도시재생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동서대학교 다빈치랩은 전자정보관 1층에 구축중이며 2020년 10월중으로 완공될 예정이다. 후가공‧도색 공정에 필요한 3D프린터 및 CNC, 레이져커터 등의 장비 구축함으로써 취미‧여가생활 및 시제품을 제작하는 기업종사자들에게 도구, 멘토, 커뮤니티 공유‧협업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또한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계획 및 운영 중으로 현재 ‘Fusion360’은 코비드19에 대비하여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진행 중이다. Fusion360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3D 모델링으로 형상화하고 3D프린터 및 각종 가공 장비를 사용하여 결과물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써 Fusion360에 관심있는 사람은 학생, 일반인 구분없이 모두 참석가능하다.

 

기초반은 총 2주 수업으로 월,수,금요일에 진행되며 고급반은 총 4주 화,목으로 진행된다. 동서대학교 산학협력관 2층 5214호실에서 운영되므로 평소 3D프린터에 관심이 많았던 사람이라면 놓치지 않아야할 기회다.

 

코비드19로 인하여 포스터에 기재된 일정보다 연기되어 9.21.()부터 운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