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단 주메뉴
All Menu
조회 486
관리자 2021-11-18 11:12
즐거운 창업문화 만들기, 동서대 창업지원단
부산벤처창업페스티벌, 부산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풍성한 수확
2021년도 부산벤처창업페스티벌이 지난 10월 27일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부산벤처창업페스티벌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사업과 관련하여 공로가 큰 창업지원기관 관계자와 우수기업에 대한 표창과 함께 한해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동서대학교는 올해 우수기업 부문에서 졸업기업인 한라이엔에스(주)가 부산중소벤처기업청장상(대표 : 허용석)을 수상하였으며 창업유공자 부문에서 창업지원단 김미성 매니저가 (재)부산디자인진흥원상을 수상하였다.
올해 행사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COVID-19로 인해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및 동서대, 부산대 등 6개 창업지원기관장 등 30여명의 관계자만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비롯하여 부산광역시장상, 부산중소벤처기업청장상 등 창업유공자 7명, 우수기업인 7명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으며 창업특강과 우수기업 성공사례발표도 가졌다.
또한 10월 29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제7회 부산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부산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동서대학교, 동아대학교, 부경대학교, 한국남부발전이 후원하는 행사로 부산의 대표적인 청년 창업 행사이다. 금년에는 전국 고등학생 대학(원)생 118팀이 신청하여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서 최종 11팀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동서대에서 13개 팀이 참가하였는데 그중 U-Nano(대표 : 양가현(컴퓨터공학부 3년)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U-Nano 팀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AI 기반 점자 인식 및 점자 정보체계를 선보여 심사위원들과 청중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정도운 창업지원단장은 “우리 대학 창업지원단의 슬로건이 ‘Easy Startup’이다. 즐겁게 일하고 즐겁게 창업하고 신명나는 창업문화를 만드는데 부산창업페스티벌과 부산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가 큰 힘이 되고 있다. 앞으로 우리 동서대학교도 즐거운 창업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일조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