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단 주메뉴
All Menu
조회 420
관리자 2021-11-18 11:15
제2회 청년 CEO 창업포럼 개최
생애 최초 청년 창업자를 위한 “스타트업CEO다방”, 예비창업자를 위한 “ESG생생창업포럼”
동서대학교 드림이밸리에서 2021년 11월 4일 청년 CEO 창업포럼이 개최되었다.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된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는 생애 최초 청년 창업자를 위한 “스타트업CEO다방”으로 금년에 신규로 선정된 생애최초청년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는 사업에 선정된 10개 업체의 청년창업자와 멘토들이 참여하여 진지하게 창업에 대한 이야기와 조언을 주고받았다.
이날 특강자로 초청된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는 대학 시절인 20대에 창업한 기업을 80억원에 매각하며 일찍부터 주목받는 청년기업가였다.
그는 이후 동남권 최초의 엑셀러레이터 회사인 콜즈다이나믹스를 부산에 설립하고 지역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투자자의 시각으로 보는 유망스타트업에 대해 이야기하여 청년 창업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2부는 지역 예비창업자를 위한 “ESG생생창업포럼”이라는 부재로 진행되었다.
최근의 핫 키워드인 ESG 즉,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 기업활동의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주제로 청년CEO들의 열띤 토론과 발표가 이어졌다. 패널로 참석한 5명의 청년 CEO들은 각자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저마다 힘든 시기를 어떻게 극복하였는지에 대해 진심 어린 조언을 전달하여 방청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였다.
또한, 특강자로 초청된 ㈜아이오티플렉스의 박문수 대표는 올해 국내 최연소 철탑산업훈장을 받은 스타트업 대표로 어떻게 창업 7년 만에 이렇게 급성장할 수 있었는지 생생한 창업노하우를 전수하여 청중들의 뜨거운 관심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
정도운 동서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우리 대학이 주관하는 청년 CEO 창업포럼에 대한 관심이 해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성공한 청년 CEO의 모습을 보면서 창업에 대한 꿈을 키우고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실제로 창업을 하는 학생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우리 동서대학교는 앞으로 더욱더 창업문화가 확산되어 대학 캠퍼스에 창업의 활기가 넘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