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홍보실창업상담

창업상담


[답변] 학생창업에 관심이 많아요. 어떤 절차로 하면 될까요?

조회 639

관리자 2020-09-01 11:09

안녕하세요! 창업지원단입니다!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해 우리학교는 아래 3단계 과정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창업이해 : 제일 먼저 창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겠지요.
제일 좋은 건 창업동아리에 가입하는 거예요. 창업동아리는 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것을 모두 체험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창업관련 교과목을 수강하는 것도 좋아요. 대표적으로 "실전창업프로젝트" 과목이 있습니다.
이 과목을 수강하면 창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예요.
2. 창업 준비 : 이제 창업을 슬슬 준비해 볼까요?
우선 창업아이템을 정해야 해요. 평소에 관심있던 분야가 있으면 잘 구상해 보세요.
이 단계에도 창업교과목을 수강하는 게 좋습니다. 창업지원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실전창업프로젝트"가 많이 도움이 될거예요.
그리고 스타트업기업에서 현장실습을 체험 할 수 있는 "스타트업인턴십" 과목도 좋습니다.
그리고 "LEGO창업아카데미" 라고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창업자들이 제일받고 싶어하는 유익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3. 창업 실현 : 이제 사업자등록을 하고 창업을 실제로 해보세요!
실패해도 괞찮아요! 부담없이 도전해 보세요!
우리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실시하는 "2020 초기창업패키지사업"에 선정되어 초기창업자들을 위한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에 선정되면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요!
사업에 필요한 자금도 확보하고 앞으로 큰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도 유치할 수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교내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초기창업자들을 위한 사무 공간도 제공을 하니 적극 활용하세요~
이제 창업에 대한 이해가 좀 되셨나요?
창업! 전혀 어렵지 않아요!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
↓ 원문 : 관리자님께서 2020-08-28 17:15 작성한 게시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