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홍보실창업홍보실

창업홍보실


[실험실창업지원센터]온라인 설명회 진행

조회 333

관리자 2020-09-21 17:34

[온라인 설명회 진행]

동서대학교 실험실창업지원센터는 '동서대학교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온라인 설명회'를 2020년 9월 23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2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회의로 진행한다.

 

'동서대학교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온라인 설명회'는 창업에 관심있는 동서대학교 모든 교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0년에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으로 선정된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약 30명이 참여한다.

 

실시간 툼(ZOOM) 회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설명회는 센터장 인사말과 소개로 시작하여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에서 운영하는 전반적인 프로그램을 정상중 이노베이터(교수)가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으로 진행한다.

 

최근 교원창업이 대학에서 하나의 핵심키워드로 사용되고 있는 분위기에서 실험실의 유망기술 발굴, 검증, 지원 등에 걸친 공격적인 보육을 통한 실질적인 기술사업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실험실창업지원센터 윤태수 센터장은 '동서대만의 창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실험실의 좋은 기술들을 사업화로 연계하여 지역에서의 영향력있는 동문기업이 많아져서 동서대의 자원(산학, 연구, 인력)을 활용할 수 있는 선순환적 구조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