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입생자랑스러운 소웨인

자랑스러운 소웨인


앰플래티어 -15학번 이*헌 졸업생

조회 702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5 09:33

앰플래티어 -15학번 이*헌 졸업생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는 플래티어라는 이커머스 플랫폼을 만드는 SI 회사의 자회사인 엠플래티어입니다.

주로 롯데, CJ, 현대 등 대기업에서 이커머스 플랫폼을 외주 받아서 만들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저가 하고 있는 일은

플랫폼 개발자로 javascript와 백엔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 학교에 면접 스터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 그룹을 짜서 스터디를 지원하였습니다. 면접 준비와 자기소개서 준비 등을 준비하는 과정이 혼자서는 너무 벅차고 힘들었지만 면접 스터디에 송민경 컨설턴트님과 그룹 친구들과 함께 피드백을 해주면서 면접 준비를 하였습니다. 준비가 어느정도 되었다고 생각이 들었을때 사람인, 잡코리아 등등 많은 취업 지원 사이트에 서류를 접수 하였고 많은 실패 끝에 엠플래티어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면접에서 면접관분께서 저가 회사를 고르는 것이라고 조언을 해주시면서 오히려 저에게 어떤 회사가 좋은 회사인지 커리어는 어떻게 쌓아야하는지 등 면접자가 아닌 선배 개발자로서 조언을 해주시면서 저는 이 회사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렇게 최종 합격을 하게 되고 저는 엠플래티어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 친화력이 좋고 목표의식이 뚜렸했던 학생이였습니다. 주변에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해서 어떤 조직에 들어가도 적응을 잘했습니다. 그리고 하고자하는 목표가 생기면 그 목표를 이룰려고 최선을 다했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서류 작성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데이터베이스 분석해보라고 하셨었는데 학교에서 배운 데이터베이스 기본 지식으로 어렵지 않게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서류로 정리를 해서 파일을 깔끔하게 정리하여서 제출하여 선배들에게 칭찬을 받았었습니다.
2~3명 그룹을 만들어서 사이드 프로젝트 진행하기,코딩테스트를 위해서 알고리즘 공부하기 를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