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신입생자랑스러운 소웨인

자랑스러운 소웨인


LG전자- 04학번 백*재 졸업생

조회 906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5 13:30

LG전자- 04학번 백*재 졸업생

LG전자는 가전제품 제조업 회사이기 때문에 Hardware가 중요하고 가전제품에 탑재된 Software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는 LG전자의 CTO(Chief Technical Officer)부문 SW공학연구소의 선임 연구원입니다. 저는 LG전자에서 출시하는 제품들에 탑재된 Software의 품질 향상, 라이프 사이클 관리 등에 대한 업무를 진행합니다.

흔히 말하는 Spec을 쌓기보다는 앞으로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집중하면서 취업 준비를 했습니다. Software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수시로 코딩 공부를 하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경험했습니다. Software 개발에 자신감이 붙고, Software에 대해 깊게 알고 싶어서 대학원에 진학했습니다.

대부분은 인사 관련 면접관에게 면접을 보지만, CTO부문은 일반적인 면접과는 다른 형태로 기술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현업에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실무자들 10명을 청자로 두고, 제가 진행했던 연구, 논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고등학교 공부 보다 대학 공부가 더 재미있었습니다. 수강하고 싶은 과목 위주로 강의를 들으니 강의마다 흥미로웠습니다.

 

Software 개발과 관련된 기본지식을 습득한 것이 도움 되었습니다. 문제를 찾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하는 과정을 학교의 실습 과제로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하고 싶어 하는 일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쉽게도 하고 싶은 일이 뚜렷하지 않다면, 세상이 필요로 하는 일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 빅 데이터, 인공지능, 로봇공학 등의 기반이 되는 Software 분야를 함께 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