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주)이테크시스템 - 17학번 이*용 졸업생

조회 419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2-12-29 21:48

(주)이테크시스템 - 17학번 이*용 졸업생

소프트웨어학과 17학번 이*용입니다. 저는 2학년때부터 박승민 교수님의 연구실에서 활동하며 학술대회 참여나, 논문을 투고하고 특허출원을 경험해 보는 등 여러가지 경험들을 해 왔습니다성적장학금을 받기 위해서 성적도 항상 4.2점 이상 받는걸 목표로 하여 최종평점 4.3이라는 좋은성적으로 학교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고민했던건 남들보다 빠르게 실무경험을 쌓아서 많은 경험을 하고싶어서 조기졸업을 목표로 했었는데, 4학년 2학기때 장기현장실습으로 운좋게도 이테크시스템에서 4개월간 한달에 약 300만원정도씩 받으면서 인턴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찾아와서 조기졸업을 포기하고 마지막 학기는 장기현장실습으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속한 팀은 BS팀으로 다른 여러 파트너사와의 Billing 관계 해결하는 업무를 주로 하곤 합니다. 운이 좋게도 제가 학교에서 배운 데이터분석 기술을 사용 할 기회가 주어졌고 Pandas를 이용하여 특정 시간에 어떤 서비스를 얼마나 사용했는지에 대한 사용량 측정 후 교차검증을 가지는 업무와, Python으로 AWS에서 제공하는 Boto3 API를 이용하여 여러 개발의 Logic 구성 및 프로토타입 제작 업무를 주로 인턴기간동안 수행하였습니다.

 

언제 어떤 상황에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될 지 모릅니다. 항상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고, 갑작스러운 상황에 기회가 찾아왔을 때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