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디앤커머스 - 11학번 양*제 졸업생

조회 694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6 13:50

디앤커머스  - 11학번 양*제 졸업생

소프트웨어 연구 및 개발 사업과 데이터 기반 기업 마케팅을 하는 회사입니다. 부산 금융단지 IFC 건물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00회 이상의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와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한 회사입니다.

 

우선 저는 2017년에 졸업했으며, 대학에서 지원하는 K-MOVE 사업을 통해 코리아타임즈에 인턴으로 입사해 정직원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와 서울에서 근무하였으며, 회사에서 웹 개발 위주의 실무를 바탕으로 부산에서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자 IT 회사를 직접 창업하였습니다.

 

학교 내 프로그램은 모두 참여하려고 할 정도로 적극적인 성향의 학생이었습니다. 학점도 중요하지만 성실하게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교내/외 활동, 해외 교류 프로그램 위주로 많이 참여하였습니다.

 

우선 전공 지식은 가능하다면 연구회 활동을 통해 꾸준히 배워야 합니다. 기본기가 탄탄해야 개발자로써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대외활동을 통해서 타 과 학생들, 타 대학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만나 교류하면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실력이 있어도 다른 사람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관계 유지가 힘들다면 어떤 회사 업무도 제대로 처리하기가 힘듭니다.

 

학생 때 많은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장 생활을 시작하면 절대 할 수 없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학생일 때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학교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과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해외 교류 프로그램은 기회가 된다면 무조건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학생 때 말레이시아 단기 연수, 인도네시아 해외 봉사, 핀란드 오울루 대학 교환학생, K-MOVE를 통한 미국 취업까지 총 4회의 해외 교류 프로그램을 참여했으며, 취업, 창업에 도움은 물론이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경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