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라인게임즈 - 15학번 이*주 졸업생

조회 1,001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6 14:00

라인게임즈 - 15학번 이*주 졸업생

게임 개발과 출시, 그리고 운영 중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 기술적으로 지원하는 업무를 합니다. 더불어 개발팀과 라인 게임즈의 지원 조직간의 기술적인 커뮤니케이션도 담당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환경 에서 아키텍쳐가 구성 될 수 있도록 협의하여 구성하고, 고가용성의 서비스 구성을 목표로 하여 필요한 부분을 개발, 적용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의 운영 중에 발생하는 기술적인 이슈에 대해 R&D를 진행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git blog를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만들었고 코딩 공부를 계속하면서 여러 회사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라인게임즈에서 연락이 왔을 때는 기술PM의 업무가 생소해서 인터넷에 찾아보며 업무에 대해 조사하였고, 라인게임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추구하는 인재상 또는 필요로 하는 기술 등을 알아보면서 면접 준비를 하였습니다. 면접은 1차 기술면접 2차 임원면접(인성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성적이 좋은 편은 아니었지만 동기, 선후배들과 함께 학교에서 추진하는 공모전,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며 즐겁게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자 혼나도 포기하지 않는 근성있는 학생이었던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프로젝트 한 경험, 그리고 데이터베이스, 자료구조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무에서 사용하는 언어와 학교에서 프로젝트한 언어가 다르지만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해보았다는 것 만으로 프로세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고, 데이터베이스와 자료구조는 실무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학교에서 잘 배워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론적인 부분을 놓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프로젝트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론이 먼저 바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론이 바탕이 되었다면 다양한 프로젝트를 많이 해보면서 경험을 쌓고 실력을 쌓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