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삼성SDS -07학번 김*정 졸업생

조회 1,184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5 13:39

삼성SDS -07학번 김*정 졸업생

삼성SDS(SAMSUNG DATA SYSTEM)는 삼성기업의 계열사로써 삼성의 IT서비스와 물류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기업이며, 4차 산업 혁명을 견인하는 AI,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의 IT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 금융, 물류등 다양한 분야에서 Solution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는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에 파견 근무중이며, 디스플레이자동화설비제조공장에서 IT업무(네트워크인프라운영/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새롭게 구축되는 제조공장에 네트워크 서비스를 구축/운영하는 것이 주 업무이며 추가적으로 네트워크시스템 장애처리 자동화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지원동기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에서 IT관련업무(SW개발직군)를 하고 싶었는데 그때 당시 삼성SDS가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였습니다.

- 입사준비

학사 과정에서는 각종 개발자대회, SW공모전 참가하고 대학원과정에서는 매주 전공관련 논문 한편씩 정독 후 해석 및 분석하여 교수님과 1대1 미팅(논문발표)을 하여 경쟁력을 키웠습니다.

- 면접절차

원서접수 -> 코딩테스트(시간복잡도&알고리즘관련 문제 제한 시간 내 2문제 풀이)

-> 실무자들과 직무면접+인성검사+창의성면접(문제해결능력봄)+임원면접(인성면접에 가까움)

SW직군으로 지원하여 GSAT대신 SW코딩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합격 후 약 8시간에 걸쳐 하루동안

위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그저 놀기 좋아하고 전공에 딱히 관심이 없어 방황하던 학생이었지만 좋은 교수님과 선배들을 만나 코딩에 흥미를 찾고 교수님의 아낌없는 지원을 받으며 여러 가지 프로그램, 앱을 개발하고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작품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나름 창작의 기쁨과 희열을 느끼며 생활하는 학생.

연구실 생활을 하며 키운 개발능력, 코딩실력으로 취업 시 진행했던 SW코딩테스트를 가볍게 통과하였습니다. 그리고 회사내에서 코딩실력에 따라 등급이 매겨지며 이는 고과평가와 연봉상승률에 영향을 줍니다.

※ 코딩테스트가 결코 쉬운 건 아님

좋은 교수님들과 선배들의 지원을 뿌리치지말고 기회를 잡으세요. 인생에 두 번 다시 없을 기회일 수 있어요. 전 잡았거든요^^. 동서대에서라면 재밌고 흥미로운 코딩생활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