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인타운-15학번 김*엽 졸업생

조회 433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4 14:51

제가 현재 재직중인 인타운이라는 회사는 SI업체로 분류되는 기업인데요,이곳에서는 주로 외부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전공을 살리신다면 선임

개발자분들께서 설계하신 프로그램을 본인이 구현하는 작업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학교에 IPP라는 사업이 있습니다. 6개월가량 현장체험을 겸해서 인턴으로 업무를 배우면서 이후 과정을 통해서 정직원으로 채용전환될 수 있는 현장실습 사업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찾아가보면 매우 도움이 되실겁니다.

학교에 있을 땐 전공을 비롯한 학교생활에 집중했고 학교에서 나오면 열심히 친구들과 놀았습니다. 시험이나 공부보다는 교내 경진대회 참여하는 것이 재미있어서 자주 참여했었 습니다.

학교에서 배운내용은 현장에 가면 써먹지 못한다는 말을 심심찮게 들을 수 있습니다. 저 또 한 그런말을 계속 들었거든요 하지만 개발자를 준비하신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것들이 유용하게 쓰이네요.

물론 현장에서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쓰지 않는 것도 반은 맞습니다. 그렇지만 학교에서 배운 것은 기본기로서 업무를 하다보면 이 기본기 때문에 능력에 차이가 나는 것을 종종 봅 니다. 그러니 전공공부도 노력을 한만큼 수확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