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및취업졸업생 인터뷰

졸업생 인터뷰


LG전자- 07학번 장*기 졸업생

조회 1,088

소프트웨어융합대학 2021-08-05 13:42

LG전자- 07학번 장*기 졸업생

현재 LG전자 CTO SIC 센터에서 근무 중입니다.

SIC 센터는 칩 설계 및 개발, BSP (Board Support Package), 알고리즘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BSP 업무를 맡아 설계된 칩 동작을 위한 디바이스 드라이버 구현과 상위 개발자를 위한 중간 인터페이스 구현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다닐 때 LG전자 산학장학생 전형을 신청하였습니다. 서류 통과 후 인적성 시험을 쳤는데 서점에 파는 LG전자 인적성 책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인적성을 통과하여 1차/2차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1차 면접은 기술면접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를 간단하게 발표 후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였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면접으로 간단한 자기소개, 지원동기, 관련기술에 대해 답변을 하였습니다. 면접 당시 솔직하게 답변하고 하고자 하는 의욕을 많이 보여줬던 것 같습니다. 이후 면접에 통과하여 건강검진 받고 이상없이 입사를 하였습니다.

군대 전역 후 정신차리고 열심히 공부한 케이스입니다. 1학년 1학기일때는 학점이 1점대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2학기 복학 후 대부분의 강의를 10분전에 도착하여 복습했던 것 같습니다... 수업이 끝나면 연구실 생활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도 재미있게 진행했습니다.

동서대에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으로 관련 프로젝트 기술, 사람과의 관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배웠습니다. 동서대를 다니면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창업도 하였고 여러 회사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관련 기술을 습득과 회사 시스템 구조를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프로젝트를 하면서 실패도 하고 힘들때도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한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1. 할 수 있다는 자신감
  2.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즐길 수 없으면 피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