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공모전 수상내역

공모전 수상내역


외부공모전 수상릴레이!

조회 638

2016-12-16 16:50

컴퓨터공학부's 학생들의 외부공모전 수상릴레이!

 

 

 



 

2016 TRIZ(창의문제해결) 전국경진대회

슈퍼스타상, 우수상 수상

 

  10월 7일(금) 전주대학교에서 열린 2016 TRIZ(창의문제해결) 전국경진대회에서 컴퓨터공학부 학생인 이승헌, 이동현, 박성훈(소프트웨어공학전공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날 학생들은 학생참여 청중평가단을 통해 TRIZ 슈퍼스타상 수상을 비롯하여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참여한 이승헌, 이동현, 학생은 “처음으로 TRIZ에 대해 공부하였는데 전국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탈 수 있어 감격스러웠습니다. 또한 좀 더 많은 사람들과 생각들을 공유하며 대화할 기회가 많이 있었던 대회여서 배워가는 것이 많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습니다.

 

 

 

 



 

2016 Global Startup weekend Busan (GSW)

최우수상 수상

 

  11월 18일(금)~20일(일)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지식재산 한마당에서 참여하였던 Let in 아이디어를 Global Startup weekend에 컴퓨터공학부 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동서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부산외대학생과 심지어는 외국인 등 여러 곳에서 모인 학생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참여하였는데요. 이날 김성훈(소프트웨어공학전공 4학년), 배성원, 김요셉(소프트웨어공학전공 3학년), 김재민(컴퓨터공학부 2학년) 학생들의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수상한 학생들은 “3일 동안 이루어진 대회였기 때문에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힘들기도 하였지만 다 함께 협업하며 진행하다보니 어느 새 3일 간의 프로그램이 끝나있었습니다. 좋은 인연과 경험을 쌓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최우수상이라는 큰 상을 입상하여 뿌듯하였습니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습니다.

 

 

 

 

 

2016 스마트관광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진대회

대상 수상

 

  12월 20일(화) 2016 스마트관광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진대회에 컴퓨터공학부 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날 이규태, 김태현(소프트웨어공학전공 3학년)학생들이 ‘LoRa를 통한 관광객 관리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아이디어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수상한 학생들은 “교수님의 추천으로 전혀 생각지도 못하게 제주도에서 주체한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되었고 신청서를 쓸때만해도 우리가 생각한 부분이랑 주제가 비슷한가, 설마 되겠어 하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더니 1차 통과를 했다고 연락이 왔고 제주도에서 발표도 진행했습니다. 결국에는 대상을 수상하였고 팀원과 함께 어리둥절 하는사이에 시상식까지 참여하였습니다. 이처럼 처음에는 의아해 하다가도 수상하기 까지 저와 팀원은 분명 처음과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진행을 했던것 같습니다. 이번 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많은 경진대회에 참가하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자기가 생각한 아이디어에 대해서 확신도 생겼으며 모자란 부분에 대해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라며 수상소감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