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안내입시Q&A

입시Q&A


[답변] 작업치료학과에 관심이 있어 찾아봤는데, 주변에 몇 곳이 있더라고요. 어떤 걸 보고 지원해야할까요?

조회 566

작***** 2021-05-20 16:36

안녕하세요^^ ! 문의주신 내용처럼 작업치료학과 중 어떤곳에 지원해야 되는지,

어떤것을 확인해봐야 하는지 몰라 고민을 하고 계시는 학생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작업치료학과를 보실때에 확인해보시면 좋은 사항들 5가지를 간략히 설명드릴게요 !

첫째, 국가고시 합격률입니다. 동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개설된 이래로 국가고시 100%를 꾸준히 달성하고 있으며 2020년 국가고시에서는 전국 차석이 2명 배출되었습니다. 작업치료사가 되려면 학과를 졸업한 후 국가고시를 합격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가고시 합격률은 작업치료사가 되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둘째,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동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2018년 WFOT 교육과정 인증을 받았습니다. 세계작업치료사연맹 인증을 받은 학교를 졸업하면 해외로 나가 작업치료사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못한 학교를 졸업하면 해외에 가서 다시 교육과정을 밟아야합니다. 미래를 위해 인증을 받은 학과를 선택한다면, 남들보다 앞서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셋째, 발달재활사 자격 취득이 가능한 곳이어야 합니다. 동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를 졸업하면, 별도의 시험을 치를 필요 없이, 발달재활사 자격 취득이 가능합니다. 발달재활사 자격증은 아동들을 치료하는 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자격증입니다. 졸업하더라도 발달재활사 자격 취득이 되지 않는 곳도 있으니,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넷째, 작업치료 전공 대학원이 있어야 합니다. 동서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업치료사는 꾸준히 공부해야하는 분야입니다. 전문대를 졸업하고 작업치료사 면허증을 취득할 수는 있지만, 이후 학점은행제에 가서 학사학위를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학사를 졸업한 후에 대학원 과정을 통해 석사, 박사 학위를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학습의 연계를 위하여 대학원이 있는 곳이 좋으며, 학사 후 바로 석사를 가능 경우에 학비 감면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접근성입니다. 동서대학교는 부산 지하철 2호선 냉정 역에 위치해있습니다. 4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학교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접근성이 중요합니다. 등하교에서 에너지와 시간을 모두 버리지 않게 접근성을 고려해야합니다.



-----------------------------------------------------------------------------
↓ 원문 : 김**님께서 2021-08-18 14:41 작성한 게시글 ↓
-----------------------------------------------------------------------------



안녕하세요~

작업치료학과에 관심이 있어 찾아봤는데, 주변에 몇 곳이 있더라고요. 어떤 걸 보고 지원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