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뉴스] 연세대 신촌 세브란스병원 공채 합격

조회 3,071

작업치료학과 2015-12-28 10:12

 

작업치료학과 4학년 김근해


연세대 신촌 세브란스병원 공채 합격

 

 


4년 전 입학 할 땐 꿈만 같았던 세브란스병원 취업

 

실현시켜준 동서대 BDAD에 무한한 감사 드린다
          

 

 

풍부한 장학금 지원, 특화된 영어 및 취업 프로그램 지원,

 

다양한실습지 제공 등에 힘입어 당당히 합격

 

 

안녕하십니까? 저는 동서대학교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 2회 졸업예정자 12학번 김근해입니다.


저는 2015년 하반기 연세대학교 신촌 세브란스 재활병원 공채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신촌 세브란스 재활병원은 국내 최초의 재활병원이며 재활치료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지닌 병원으로서 합격 소식이 더욱 더 영광스러웠습니다.

 

제 대학시절과 취업을 준비했던 이야기를 통해 후배님들과 동서대학교 보건의료계열 작업치료학과에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예비 대학생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재활 분야의 전문직으로서 필수적인 전문지식

작업치료사는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사회적인 영역에서 환자를 평가하고 치료하는 전문가입니다. 다양한 영역에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직인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학과 공부를 열심히 하였습니다.

 

그 결과 여섯 번의 전액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학교 측의 학비 지원으로 인해 경제적 부담감 없이 학업에만 더욱더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들의 지도하에 학과 선후배들과 함께 스터디연구회를 결성하여 공부했던 시간들이 작업치료사로 사회에 나갈 밑거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2.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원하는 대학병원

동서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저는 가장 싫어하는 과목이 영어일 만큼 영어 성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동서대의 프로그램들이 버겁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자연스럽게 큰 꿈을 위해선 영어가 필수라는 것을 깨닫고 영어공부에 매진하게 되었습니다. 3학년 방학 때 학교 토익특강도 들으면서 영어 성적을 쌓았습니다. 그 결과 높은 어학 점수(공인토익:850점)를 가지고 당당히 대학병원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3. 많은 Conference에 요구되는 프레젠테이션 능력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매학기 프레젠테이션과제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발표 하는 것이 쑥스럽고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매학기 지나다보니 자연스럽게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향상되었고,  교양교육원에서 주최하는 프레젠테이션 대회에서 대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제는 사람들 앞에서 당당하고, 정확하게 제 생각을 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습니다.

 

 

4. 지역 이웃들께 전하는 봉사활동

작업치료사에게 꼭 필요한 덕목 중 하나가 봉사 정신입니다. 지역에 있는 치매노인 어르신들께 동기들과 함께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세워 봉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작업치료사로서 환자들을 대할 때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할지 생각하고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5. 훌륭한 실습지

부산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 지역의 대학병원, 재활병원, 종합병원, 아동발달센터, 부산장애인운전지원센터 등 다양하고 질 높은 실습지에서 6개월 동안 1,000시간의 실습시간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때의 다양한 경험이 연세대학교 신촌 세브란스병원이라는 큰 꿈을 펼칠 수 있었던 기회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6. 취업캠프와 취업 지원

올해 10월 학교에서 지원하는 취업캠프를 다녀왔습니다. 그 곳에서 1박 2일 동안 취업과 관련된 자기소개서, 이력서 쓰는 법, 면접 스킬 등 취업과 관련된 기본적인 것들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병원에 원서를 넣기 전 동서대 창의인재육성처에서 자기소개서, 이력서에 대한 첨삭을 받고 세브란스병원에 지원을 하였습니다. 그 덕분에 무사히 서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면접 전에도 모의 면접을 해주셔서 실제 면접에서는 떨지 않고 차분히 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학교 측의 많은 지원 속에서 입학 할 땐 꿈만 같았던 연세대학교 신촌 세브란스 재활병원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4년 동안 가까이서 지도해주시고, 면접 전날까지 응원해주시고 기도해주신 윤태형 교수님과 김태훈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