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입시소식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관광경영컨벤션학과 동서대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상여자팀, 전남 섬·해양 관광콘텐츠 개발 공모전에서 2등(우수상) 쾌거

조회 408

관광경영컨벤션학과 2023-04-10 15:16

동서대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상여자팀, 전남 섬·해양 관광콘텐츠 개발 공모전에서 2등(우수상) 쾌거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20학번 상여자팀이 202346일 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이 개최한 ‘2023 전남 섬·해양 관광 콘텐츠 발굴 공모전에서 전체 2(우수상, 상금 150만 원)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섬해양 관광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남 연안 지역 16개 시·군을 대상으로 체류형 테마여행 코스, 섬해양 관광 기념품, 미식 상품, 지역 이벤트 등과 관련된 신규 관광 콘텐츠 공모를 진행하였다.

섬 및 관광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4명의 심사위원이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전국 만 18세에서 45세 청년들이 참가해 30건의 입상이 이루어졌다. 수상팀은 청년 관광 전문가 육성 지원 사업인 청춘어람 전문가 양성과정에 우선 참여할 기회가 제공되는 우선권을 받았다.

 

상여자팀은 추리의 범 : 불로불사의 생기가 넘치는 청산도로의 항해라는 주제로 완도군의 청산도 범바위에 얽힌 설화를 각색하여 지역성을 살린 체험형 추리 관광 상품이다. 전남은 20~30대 관광객 비중이 전국 시·도 중 가장 낮기에 20~30세대가 선호하는 추리로 이를 보완하고자 관광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심사위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황윤정(20학번), 주찬미(20학번), 정지은(20학번), 정세림(20학번) 학생은 학기 중에 수업 과제로 만든 콘텐츠를 일회성으로 소모하지 않고 공모전으로 발전시켰다. 이 과정에서 전남관광재단이 요구하는 게 무엇인지 고민하여 기존 콘텐츠를 녹이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동기들과 의기투합하여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 큰 상을 받아서 기쁘다. 이번 공모전을 경험 삼아 다른 공모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관광경영·컨벤션학과 학과장 권장욱 교수는 관광활동으로 인한 사회문제해결을 위해 교과과정 단계별 문제해결중심 학습 비율을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이번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관광경영·컨벤션학과만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 확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