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입시소식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관광경영컨벤션학과 부산국제관광전 서포터즈활동 수상 및 울산 친환경 모니터링 투어

조회 470

관광경영컨벤션학과 2022-12-08 13:59

부산국제관광전 서포터즈활동 수상 및 울산 친환경 모니터링 투어

  • 7기 부산관광서포터즈 누비누비부산을 넘어 울산을 날다 !
  • - 부산국제관광전 서포터즈활동 수상 및 울산 친환경 모니터링 투어 참여

2030 EXPO의 성공적인 유치를 염원하는 부산의 국제관광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7기 부산관광서포터즈 누비누비가 젊음의 열정으로 신선한 홍보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부산관광공사 (사장 이정실), 부산교통공사 (사장 한문희),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지사장 박성웅) 등 4개 기관과 함께 2022년 서포터즈활동의 신호탄을 쏘아올린 제7기 누비누비 25명의 학생들은 바쁜 학사일정에도 불구하고 이곳저곳에서 부산을 알리기 위해 숨가쁘게 홍보에 임하고 있다.



특히 BEXCO에서 개최된 23회 부산국제관광전에서 누비누비 “맛추픽추”팀 (조장 이경훈 관광경영 컨벤션학과 2학년) 은 관광전에 참여한 국내외 도시와 관광전 행사를 우수하게 홍보하여 1등의 수상과 함께 30만원의 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누비누비는 각 협력기관이 부여한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SNS를 통해 다채롭게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관광공사에서는 ESG 체험프로그램 홍보, 부산교통공사에서는 도시철도 연계 관광지홍보의 과제를 부여받았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지역소생을 위한 관광콘텐츠개발과 홍보에 주안점을 두고 지난 11월 25일 울산지역 관광지에 대한 모니터링투어를 실시하였다.

 

모니터링 투어에 참여한 누비누비 학생들은 울산지역의 강소형 잠재관광지와 친환경 추천 여행지인 영남알프스와 반구대 암각화일대를 방문하여 향후 상품개발 방향을 취재하고 홍보하였다. 아울러 지역의 관광두레 기업인 와나스타에서 요가명상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프로그램의 점검 활동과 관광지 수용태세와 관한 개선의견을 제안하였다.

이번 울산지역 모니터링투어를 기획한 한국관광공사의 권새봄과장은 “금년도 누비누비 활동을 마무리하는 상황에서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홍보활동에 전념하는 누비누비 부산관광서포트즈의 활약은 부산을 포함한 부울경 지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의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