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화되고 특성화된 예비건축사 양성
학과소개연구회

연구회

GACIA
(The Group of Architecture Culture Interchange in Asia)

연구회 소개

아시아 건축 문화 교류 연구회는 한국과 일본의 건축 관련 전문가와 학생들이 참여하여 양국 간의 건축 및 문화 교류를 위하여 결성된 연구회로서, 아시아 지역의 고건축 및 현대건축의 답사를 통해 아시아의 문화에 적합한 건축물 모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연구회 주된 활동은 연구회 자체 세미나, 일본 및 한국 고건축답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SPACE

연구회 소개

건축 설계 표현 기술과 건축이론을 심화를 목적으로 한 연구회로서, 건축 관련 컴퓨터 프로그램 학습, 건축 이론 및 건축가의 작품세계 연구, 공모전을 통한 건축 학습기대와 자기발전 등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건축설계에 도움이 되는 건축 이론 (건축가, 건축물) 학습 세미나 실시하고, 공모전 학습을 통한 실무학습 대비와 취업준비를 하며, 학생들의 동아리에 대한 결속력을 높이고 지도교수를 중심으로 활동을 진행한다.

아키 포럼
(Archi-Forum)

연구회 소개

전통건축을 위주로 답사하고 연구하기 위해 1998년에 결성된 본 학부 내에서는 가장 오래된 동아리이다. 우리나라 전통건축을 이해하기 위하여 매주 스터디를 진행하며, 그 내용을 답사를 통하여 전통 건축을 보고 확인하는 데 의의를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