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수기 및 동영상


후배님들 화이팅입니다! (05학번 최윤*)

조회 1,259

중국어학과 2019-01-10 00:00

후배님들 화이팅입니다. (05학번 최윤미)

 

 

안녕하십니까?

후배여러분들 동서대학교 중국어학과 05학번 최윤*입니다.

저는 에듀인잡 컨설팅 취업지원사업부 대리로 근무하고 있는데요, 제가 근무하고 있는 에듀인잡 컨설팅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많은 구직자분들에게 취업과 관련된 상담 교육 취업알선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그런 컨설팅 회사입니다. 뿐만아니라 공공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채용행사나 채용박람회를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저는 취업 컨설팅 분야에서 8년 동안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맡고 있는 분야는 바로 취업 교육분야입니다. 많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면접 컨설팅을 통해서 취업역량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교육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분야로 취업을 한 계기는 대학교 시절 중국어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중국어 공부를 했었지만 취업을 하는 부분에서는 많은 고민이 있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그 고민이 지금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취업 상담사 취업교육 쪽으로 연결시켜준 하나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청년실업이 현재 많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취업과 관련된 분야에서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부분이 제 직업에 대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후배 여러분들 현재 제가 근무하고 있는 취업 컨설팅 분야에 많은 관심 있으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취업 컨설팅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자격요건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먼저 전공은 무관이구요. 자격증으로는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등이 있습니다. 요구되는 자질로는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 대인과의 관계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들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채용정보를 꼭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추천을 드리는데요. 취업컨설팅 분야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지원하는 분야에 따라서 자질들이 조금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후배여러분들 취업 컨설팅 취업분야 제가 설명을 쭉 드렸는데 어떻게 이해되시나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후배님들을 위해서 언제든지 저한테 연락을 주시면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야로 진출하게 되실 우리 후배님들의 꿈을 저는 언제나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후배님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