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취업자격증정보

자격증정보

HSK

내용
제 1언어가 중국어가 아닌 사람의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가급 표준화 고시로, 세계 27개 국가 100여 개 고시 지역이 있다.
활용범위
대기업 입사시험(급수에 따라 가산점 부여), 중국 정부장학생 및 공자학원 장학생 지원 조건

HSKK

내용
HSKK는 중국어 회화 표현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져있다. 초급에 합격하면 중국어로 기본적인 일상 회화를 진행할 수 있다. 중급에 합격한 사람은 원어민과의 교류에서 듣고 이해할 수 있으며, 중국어로 비교적 유창하게 회화를 진행할 수 있다. 고급에 합격한 사람은 중국어로 듣고 이해할 수 있으며, 유창하게 자신의 견해를 표현할 할 수 있다.
활용범위
대기업 입사시험(급수에 따라 가산점 부여), 중국 정부장학생 및 공자학원 장학생 지원 조건

전산회계 자격증

내용
기업의 전산회계ㆍ세무 실무처리능력을 보유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기업회계1급, 세무회계1급, 전산회계1ㆍ2급, 전산세무회계1ㆍ2급이 있다.
활용범위
국내외 대기업, 중소기업 등에서 기업회계 또는 전산회계 분야에 종사할 수 있으며,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그리고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다.

무역영어

내용
무역관련 영문서류의 작성과 번역 등 영어구사 능력과 무역 실무지식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이다. 시험은 매년 2회 실시한다.
활용범위
무역 관련 기업, 무역업무와 관련된 금융기관의 업무영역에 유용하게 쓰인다.

물류 관리사

내용
국가물류비 절감을 위해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 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자격증이다.
활용범위
물류관련 정부투자기관이나 공사, 운송·유통·보관 전문회사, 대기업 또는 중소기업의 물류관련 부서(물류, 구매, 자재, 수송 등), 물류연구기관에 취업에 필요하다.

관광통역안내사

내용
외국관광객을 입국부터 출국에 이르기까지 명승지, 고적지 안내, 관광 일정표 작성, 여행비 산출, 호텔, 택시, 여행비 환전 등의 편의를 제공하는데 일정한 자격을 부여하는 자격증이다. 국내 관광객을 인솔하여 외국 관광을 안내하는 T/C(Tour Conductor) 업무와 외국에서 직접 관광객을 현지 관광지로 안내하는 L/G(Local Guide)업무도 병행한다.
활용범위
여행사, 호텔,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무역회사 등에 취업할 수 있으며 프리랜서 관광통역안내사로 활동할 수도 있다.

국제무역사

내용
수출 및 수입업자와의 상담 및 계약업무, 수출 및 수입면장의 작성 및 신고업무, 수출, 수입통관에 따르는 부대업무, 수출 및 수입 시 수반되는 결제업무, 관세의 이의신청 및 환급청구 업무 등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자격증이다.
활용범위
국내 무역 관련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유일한 자격시험으로 무역관련 기업 취업 시 유리하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내용
의료시장에서 외국인환자를 유치하고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진료서비스지원, 관광지원, 국내외 의료기관의 국가간 진출을 지원한다. 의료관광 마케팅, 의료관광 상담, 리스크관리 및 행정업무 등을 담당하는데 필요한 자격증이다.
활용범위
민간자격이 아닌 국가기술자격증이므로 병원, 관광회사 뿐만 아니라 각종 의료와 관광관련 정부기관과 공공단체 취업 시 가산점을 인정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