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통상전문인력 양성
입학/취업해외취업

해외취업

국제통상학과
해외취업


국제통상학과의 해외취업 정보입니다.

국제통상학과에서는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취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K-Move스쿨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청년들의 해외 우수기업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해외산업체 수요맞춤형 프로그램인데, 2015년부터 미국, 싱가폴, 베트남을 대상으로 해외인턴을 파견해 왔습니다.

K-Move 스쿨에 합격하면 교내에서 8개월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식 직무교육과 어학교육, 소양교육을 실시한 후 해외 기업에 인턴/취업을 하게 되는데, 교육과정에서 국내교육비, 교재비, 취업알선비, 자격증시험 응시료 등이 지원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 K-Move 미국 무역물류프런티어 양성과정
  • K-Move 베트남 비즈니스중간관리자 양성과정
  • K-Move싱가포르 무역물류프런티어 양성과정

국제통상학과 해외인턴/취업 실적

구분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해외인턴/취업 9명 4명
13명
(싱가폴5,미국8)
23명 19명
10명
(코로나영향)

해외취업 사례

K-Move 미국 인턴쉽: 국제통상학과 황윤주(2016년 졸업)

황윤주는 동서대학교의 여러 가지 국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기개발을 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2012년에 동서대학교에 입학하였다. 그는 동서대에 재학하는 동안 DAIP CAMBODIA, SAP USA, K-MOVE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그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동서대학교의 지원을 받아 미국 LA에 있는 패션회사에서 1년동안 인턴쉽을 한 것이라고 한다. 그는 그곳에서 Import, Design, Web 부서에서 일하며 실무 경험을 쌓고 능력을 인정 받았다고 한다. 황윤주 동서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었고, 생각하는 틀이 넓어졌다고 한다. 글로벌 시대인 지금,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직접적으로 접해보고 존중하고 이해하는 태도가 아주 중요하다고 말하였다.

국제통상학과 황윤주 졸업생 사진

글로벌 기업 GE코리아 입사: 국제통상학 졸업 하상훈(2012년 졸업)

국제통상학과 졸업생 하상훈씨는 1학년 과목인 '인성과 진로설계' 시간을 이용하여 재학생을 위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하상훈씨는 2012년 2월 국제통상학과을 졸업하고 그 해 12월에 글로벌 전자기업인 GE코리아의 Strategy Sales 담당 직원으로 당당하게 입사하여 현재 서울사무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그는 대학시절 국제통상 전공내 학생동아리에서 영업·상품소싱과 관련한 실무지식을 익히면서, 글로벌 챌린저 공모전, 전국 쇼핑 App공모전 등 각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글로벌 기업에서의 경력을 토대로 앞으로 무역분야에서 세계적인 통상전문가로 이름을 떨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국제통상학과 하상훈 학생 사진

K-MOVE 미국 Internship 국제통상학과 김수현 (2021년 졸업)

김수현은 동서대학교의 여러 국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꿈과 비전을 펼칠 수 있는 목표를 가지고 2017년에 동서대학교 국제통상학과에 입학하였다. 동서대에 재학하는 동안 SAP, K-MOVE 등 국제화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동서대학교의 지원을 받아 미국에 있는 회사에 Internship을 간 것이다. 현재 미국 NJ에 있는 유통회사에서 인턴으로 근무중이다. Distribution 부서에서 일하며 Import Schedule, A/R, BOL 발행 등 실무경험을 쌓으며 성장해 가고있다. 김수현은 동서대에서 다양한 국제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의 언어와 문화를 더욱 깊게 배울 수 있었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며 한국과는 다른 많은 경험을 하고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