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시대 글로벌 ICT 정보보안 전문인력 양성
학생활동수상 & 졸업

수상 & 졸업


수상 2014 CK 과목 수석 장학생(소형-디지털통신) - 3학년 전준*

조회 878

2015-02-14 00:00

전공:정보통신공학

학년: 3

성명:전 준 *

교과목명:디지털통신

 

저는 정보통신공학의 전준*입니다.지난학기에 수강한 디지털통신 교과목 수석으로 추천되어 본 수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2008년도 동서대에 입학하였습니다.한 학기를 이수한 후에 병역과 개인적인 문제들로 인해 총4년을 휴학하였고, 2010년에 복학한 이후 현재까지 열심히 학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저는 입학했을 당시만 해도 좋은 학생이 아니었습니다.수업을 수시로 빠졌고,학습에 대한 열정도 없었습니다.그 결과1학년1학기의 평점은0.5였고,학부에서 최저점을 기록하며 학기를 마무리 하였습니다.그 후 군 입대로 인해 휴학을 하였고,제대 후에는 곧바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미복학으로 재적을 당한 바 있습니다.

사회생활 도중 여러 가지 이유로 학업에 대한 의욕이 생겼고, 2010년도2학기에 복학을 하게 되었습니다.복학한 이후,이전과 가장 달라진 점은 개인적인 의욕의 차이였지만 결과는 놀라웠습니다.하고자하는 의욕을 가지고 학교를 다니자,학업과 연구를 해나가며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학교측에서는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었습니다.특히2014년도2학기부터 시행된‘스마트산업적응형 소프트웨어융합 창의인재양성사업(이하CK사업)’으로 인하여 더욱더 많은 지원 제도가 생겼습니다.

최근ICT산업은HW중심의 제조 산업에서, SW중심의 스마트산업으로 그 속성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이에 본교는CK사업을 통해 스마트산업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 지원을 시작하였고,여러 가지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여러 가지 프로젝트 제작을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저 역시CK사업을 통해 여러 가지 혜택을 받으며 학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특히 이번 교과목 수석 추천 장학금 역시,그저 당연히 해야할 학업을 열심히 하였을 뿐인데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준 점에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저는 컴퓨터공학부의 한 학생으로써, ICT산업의 고급 인력이 되기를 희망하며 열심히 학습하고 있습니다.특히 지난학기에 수강한 디지털통신 교과목을 통해, IoT가 대두됨에 따라 시간과 장소의 영향을 받지 않고 모든 디바이스들이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센서네트워크 기술이 부각되는 현 시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내용들을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디지털 통신 교과목은 무선 연결을 필요로하는 산업계의 무선 센서 엑츄에이터에 초점을 맞추어 저속 무선PAN기술과IEEE 802.15.4표준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 및 응용 가능한 분야의 특성들에 대하여 학습을 할 수 있었으며,특히 항후 센서네트워크 개발자들이 고려해야할 실제 시스템 측면의 문제점 분석을 포함하여 개발과 시스템 설계 시 고려해야할 점들을 다루었던 점에서 앞으로의 학업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본교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여러 프로그램들을 이수해 나가며, ICT산업의 훌륭한 인력이되고,나아가 동서대학교의 가치를 높일 졸업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CK사업을 통해 우리 학부의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