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개학부장 인사말

학부장 인사말

학부장 정현석
학부장 정현석

Division of Mechatronics Engineering 스마트시대를 이끌 미래공학전문가!

동서대학교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를 소개합니다.

인류 역사상 어느 시점에서도 미래는 未知의 세계였고, 늘 그래왔기 때문에 새삼스럽지도 않은 이야기로 들리겠지만, 그 정도와 속도 면에서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 未知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인류의 그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未知의 세계, 대부분의 개인은 쫓아가기에 급급하고 일부는 아예 적응을 포기해야 할 정도의 빠른 변화가 만들어 가는 未知의 세계입니다.

그렇다면 누가 이 변화를 주도하겠습니까?
예전에는 철학자들이나 정치가들이 주로 주도해 왔습니다만, 이제는 공학도나 과학자들이 바꾸어 갑니다. 철학자와 사회학자들은 과학이나 공학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사회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도덕 기준과 사회시스템을 개발해야 할 것입니다. 그 개발 주기도 계속 짧아져야 할 것입니다.

앞서가는 사회에 적응하려고만 한다면 여러 가지로 힘듭니다. 그리고 따라가기만 해서는 뛰어넘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어떤 자세로 세상을 살아갈 것인가 하는 문제는, 지금 내가 무엇에 관심을 두고 있는가가 결정합니다.

동서대학교 메카트로닉스 융합공학부에서는 '메카트로닉스 융합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미지의 세계를 만들어 나갈 핵심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교수들이 열심히 땀 흘리고 있습니다. 교수들의 열정을 여러분들과 나누어 가지고 싶습니다.

부산, 울산, 경남 등 동남권융합기계부품 중소기업의 우수 인재 영입을 통한 사업고도화를 위해 지역 인재를 창의·융합·자기주도 역량을 갖춘 메카트로닉스 인재로 양성합니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메카트로닉스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첨단과학기술교육을 통해
폭넓은 지식과 창의력을 갖춘 융합인재,
바로 여러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