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2016서울프라이드영화제(구 서울LGBT영화제)출품작 공모

 

서울프라이드영화제(구 서울LGBT영화제)는 한국에서 살아가는 성소수자와 성소수자의 인권을 지지,응원하는 비성소수자가 함께 하는 영화 축제입니다. 2011년도부터2014년까지서울LGBT영화제라는 이름으로 매년5~6월 사이에 개최되어 왔으며, LGBT(레즈비언(Lesbian),게이(Gay),양성애자(Bisexual),트랜스젠더(Transgender))라는 용어로 다 담아낼 수 없는 성소수자 그룹(AIQ로 약칭되는 무성애자,인터섹스 등)을 모두 포괄함과 동시에 성소수자들의 자긍심을 더욱 드높이고 그 가치를 담아내고자2015년부터서울프라이드영화제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서울프라이드영화제는 한국사회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성소수자(퀴어)영화를 전문적으로 상영함으로서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성소수자 삶과 이야기를 영화를 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나아가 성소수자 영화 제작 여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좀 더 다양한 성소수자 영화들이 많이 제작되고 상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궁극적으로는 한국 사회의 문화 다양성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6서울프라이드영화제는 성소수자의 인권에 대한 폭력과 차별 혹은 성소수자의 삶과 사랑,성소수자와 관련한 사회구조적 문제와 대안 등의 내용을 퀴어의 시각에서 담은 영화를 기다립니다.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영화제 개요

1.행사명: 2016서울프라이드영화제(구 서울LGBT영화제)

2.영화제기간:2016. 10. 20 ~ 2016. 10. 26 (7)

3.프로그램

 1)국내초청 및 해외초청 부문

  :프로그래머가 특정한 주제 혹은 소재에 따라 작품을 선택하여 프로그래밍하고

   초청하여 상영합니다.

 2)공모작 부문

  :출품 신청한 작품 중에 본 영화제 목적에 부합하는 작품을 프로그래머가 선정하여

   상영합니다.

 

출품 자격

1.성별,나이,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출품할 수 있습니다.

 

 

출품 조건

1. 201511일 이후에 제작되어 완성된 작품이어야 합니다.

2.성소수자의 인권에 대한 폭력과 차별 혹은 성소수자의 삶과 사랑,성소수자와 관련한      사회구조적 문제와 대안 등을 소재로 한 장편 및 단편 극영화,애니메이션,다큐멘터리,    실험영화 등 모든 장르의 영상물을 출품할 수 있습니다.

3.본영화제 개최140일 전 부터는 서울 지역에서 개최되는 다른 영화제에서 상영되어서는 안 됩니다. (타 지역에서 개최되는 영화제에 상영되는 것은 상관없음.)

 

 

출품 요령

1.출품작1차 접수 기간: 2016321()부터2016630()까지

2.제출 내용

  1)출품 신청서1

  2)심사용DVD 2개 또는 온라인 링크

     -하드케이스 겉면 및DVD에 작품명,출품자 성명,러닝타임 기재

     -일반DVD플레이어와 일반PC컴퓨터에서 재생될 수 있는DVD만 가능

     -심사용DVD는 반환하지 않음

     -온라인 링크 관련 안내는기타참조

  3)자막

     -국내작(한국어 대사 작품)의 경우,영어 자막이 있어야 함

     -국외작(한국어 대사가 아닌 작품)의 경우,반드시 영어 자막이 있어야 함

       영어 자막이 없을 경우 영어 또는 한국어 대본 첨부

3.접수 방법

  1)온라인접수(권장)

     -주소: program@spff.kr

     -마감일 자정 전까지 접수 가능

     -일반PC컴퓨터에서 재생될 수 있는 온라인 링크주소 또는2GB이하의 파일 첨부

     -메일 제목 앞에“[작품명OOO 2016서울프라이드영화제 출품]”기재

  2)우편접수(권장)

     -주소: (121-812)서울시 마포구 도화동183-15번지5

             서울프라이드영화제 사무국

     -마감일 우편 소인까지 유효

     -봉투 겉면에“[작품명OOO 2016서울프라이드영화제 출품공모 신청서 재중]”기재

  3)방문접수

    -장소: (121-812)서울시 마포구 도화동183-15번지5층 서울프라이드영화제 사무국

    -시간:평일 오전11시부터 오후5시까지 가능(주말과 공휴일에는 접수하지 않음)

 

 

 

 

작품 선정

1.작품 선정 결과는2016720()에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블로그, SNS를 통해서 공지합니다.

2.상영이 확정된 작품의 경우,영화와 관련된 자료를 영화제에서 지정한 날짜까지 사무국으로 제출해야 합니다.제출된 자료는 서울프라이드영화제의 카탈로그 제작 및 홍보에 활용됩니다.

3.상영이 확정된 작품은 반드시 영문 자막을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4.출품자가 별도의 홍보용 테입을 제출하지 않는 경우,상영작 전체 길이 중3분 이하의 비디오 클립을 자체 제작하여 작품 홍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5.위의 제출 자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출품작 관리

1.서울프라이드영화제의 출품작과 상영작의DVD등은 비상업적 목적의 연구와 교육을

 위해 본 영화제의 자료실에 보관됩니다.

2.상영작은 영화제 종료 후,영화제가 운영하는 비상업적 행사에 재상영될 수 있습니다.

3.본 영화제의 부주의로 인하여 영화자료 유출 피해가 발생할 경우,서울프라이드영화제가   책임을 집니다.

 

 

기타

1.출품작에 사용한 음악 및 영상은 반드시 사전에 저작권 협의가 완료된 것이어야 합니다.

2.작품에 포함된 초상권 및 저작권에 관한 모든 문제는 출품자가 책임을 집니다.

3.출품 시에 발생하는 운송료는 출품자 부담입니다.

4.온라인 링크 제출자를 위한 동영상 사이트 안내

 1)유튜브 이용방법(무료)

   유튜브(www.youtube.com)에서는15분 이내의 동영상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그 이상 길이의 동영상을 등록하고자 할 시에는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오직 온라인 링크만을 통해 영상에 대한 접근을 원할 시엔 공개설정을미등록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검색을 통해 영상에 접근할 수 없으며 링크를 통해서만 영상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비공개로 설정할 경우,유튜브 계정이 있는 사람에게 선택적으로 접근권한을 부여하는 형식이 되기 때문에반드시미공개로 설정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비메오 이용방법(조건에 따른 유료)

   비메오(www.vimeo.com)는 일주일에500MB까지 등록이 가능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그 이상의 용량을 원할 경우,유료 회원 등급에 따라 그에 맞는 비용이 청구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비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비메오에 영상을 등록한 후,프라이버시(Privacy)설정에 들어가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Only people with a password)’으로 표시하면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만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이와 같은 경우엔 링크와 비밀번호를 모두 보내주어야 합니다.

 

 

문의

1.서울프라이드영화제 프로그램팀

  1)이메일: program@spff.kr

  2)카카오톡: @pride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