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다니엘 대 킴(김대현) 초청 강연

조회 2,434

영화과 2012-06-20 18:04

 

1.행사명 : 다니엘 대 킴(김대현) 초청 강연

 

2. 일시 :2012년 7월 6일 금요일 14:00 - 15:30

 

3. 장소

▪ 동서대학교 U-IT관 국제세미나실(U603)

 

4. 특강자

Daniel Dae Kim ( 김대현 ) 영화배우

출생 1968 부산광역시

학력 뉴욕대학교 연기학

수상 2012년 미주 한인의 날 자랑스러운 한인상

2006년 미국배우조합상 TV드라마 시리즈부문 앙상블상

2006년 아시안 엑셀런스 어워즈 TV부문 최우수 아시안 남자배우

 

 

 

 다니엘 대 킴은 부산출신으로 할리우드에서 성공한 첫 번째 한국계 미국인 배우이다.두살 때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간 다니엘 대 킴은 김윤진과 함께 나온 미스터리 스릴러 미국 드라마로스트시리즈로 스타덤에 올랐으며2006년 미국 연예 주간지인피플이 선정한살아있는 가장 섹시한 남성중 한 사람으로 뽑히기도 했다.

 

 

 

 

배우 다니엘 킴은 드라마로스트에서 시즌1부터 6까지 주요 인물로 등장하여 드라마를 이끌며 동양미가 돋보이는 외모에 탄탄한 근육을 가진 탁월한 연기자로 알려졌다

 

 로스트 이외에도 그는엔젤,ER,24,CSI과학수사대등 굵직굵직한 미국 드라마에서 비중있는 조연으로 출연하여 연기 경험을 쌓았으며스파이더 맨2,크러쉬,헐크등 총9편의 영화에 출연 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미국과 한국을 넘어선 전세계 대중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고 있다. 

 

현재 그는30년만에 리메이크 된 미국CBS사의 인기 블록버스터 액션 드라마하와이 파이브-(Hawaii Five-O)에 출연, 4명의 주연 중 한명인친 호 캘리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부산출신 대니얼 킴은 지난12012년 미주 한인의 날자랑스러운 한인기념패를 받으며한국 영화나 드라마를 정말 좋아한다,지금은 미국 사회에서 한국이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하는 시기인 만큼 긍정적인 한국인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에 대한 애정이 깊은 다니엘 대 킴은 지난해SBS의 프로그램인기적의 오디션LA지역 예선 현장에 심사위원으로 깜짝 참여하여 연기 지망생들에게 좋은 심사평을 남겨주었고,속상해하는 지망생들을 보며 함께 안타까워하며 인간적 매력을 물씬 풍겼다. 섹시함,진지함,유쾌함을 다 가진 매력적인 한국계 미국인 배우,그가 바로 대니얼 대 킴,김대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