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행사

학과행사


1학년 인성교양특강2 특강 (장제국 총장님 특강)

조회 1,811

간호학과 2013-10-31 10:04

장제국 총장 1학년생 전체 대상으로 인성특강
 
열정 쏟으면 반드시 My Bright Future 찾아온다
 
 
 
▲자신감을 가져라 ▲한국은 내게 너무 좁다고 생각하라
 
▲적극적인 사람이 되어라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져라
 
 
장제국 총장이 1학년생 전체를 대상으로 4차례에 걸쳐 인성특강을 하고 있다. 지각변동의 시대에 학생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큰 비전을 갖도록 격려하기 위해서다.
 
10월 28일 소향아트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특강에는 에너지생명공학부, 사회복지학부, 관광학부 학생들이 참석했다.
 
 
장 총장은 이날 특강에서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가져라”고 당부했다. 우리 학생들은 각자 지구상에 단 한명만 존재하는 소중한 사람이고 엄청난 가치를 가진 ‘The Only One’ 존재라는 것을 깊이 인식하라고 했다.
 
다음으로 ▲한국은 내게 너무 좁다고 생각하라(세계를 품어라) ▲적극적인 사람이 되어라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져라고 당부했다.
 
1학년생 모두가 시작은 같지만 이런 자세로 생활하는 학생은 4년 후 엄청난 차이를 보여줄  것이라고 했다. 영화 ‘개똥이’를 연출한 영화과 4학년생 김병준씨, 미국 유명 디자인회사에 취업한 디자인학부 이준구씨, 0점대 학점으로 미국 SAP 다녀온 컴퓨터공학부 K씨 등이  그런 사례들이라고 말했다.

 
장 총장은 “개개인이 이 땅에 태어난 이유가 있다. 열정을 쏟아 재능을 키워나가면 반드시 밝은 미래가 찾아온다(My Bright Future). 동서대학교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동서대학교는 2014학년도 수시1차 경쟁률 부울경 1위, 아시아대학 국제화 부문 50위, 5년 연속 교육역량강화사업선정 등 막강한 저력을 보여주면서 최근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