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자치활동

동서대학교 정신보건연구회(동대정연) 사진

동서대학교 정신보건연구회(동대정연)

다양한 정신질환의 유형과 사례분석을 통하여 정보를 습득하고, 실무현장에 필요한 면담기술 습득을 통해 실천 감각을 향상시키며 봉사활동을 통한 정신보건의 이해와 경험을 쌓으며 정신보건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는 연구회

지도 및 담당
임혁 교수님
동서복지정책연구회 사진

동서복지정책연구회

사회복지 관련 신문기사나 사설을 읽고 회원들과 토론하며 글을 쓰는 연구회입니다. 자보형식으로 발생하는 주간매체 "Dongseo Welfare Bulletin"에 작성한 논평문을 실어 학우들에게 알리는 활동을 하는 연구회

지도 및 담당
김종건 교수님
노인복지실천사례연구회 사진

노인복지실천사례연구회

본 연구회는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적 지식을 갖추게 하여 역량을 강화하고자 조직되었음.

지도 및 담당
윤은경 교수님
R.P 연구회(Research & Planning) 사진

R.P 연구회(Research & Planning)

사회복지 관련 단어조사와 이슈에 대한 토론 및 각종 봉사활동을 지원하며, 다양한 공모전에도 참여함으로써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사회조사 역량을 키워나가는 연구회입니다.

지도 및 담당
윤성호 교수님
임파워먼트 연구회 사진

임파워먼트 연구회

아동 및 가족복지 관련의 다양한 이슈를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며, 사회복지현장과 대상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적 역량을 키워나가는 연구회입니다.

지도 및 담당
조은정 교수님
공.감 연구회(공부하는 청소년, 감정 다스리기를 조력하는) 연구회 사진

공.감 연구회(공부하는 청소년, 감정 다스리기를 조력하는)

'공부하는 청소년, 감정 다스리기' 공감연구회는 자격증 대비 특강 및 기출문제 풀이 등을 통하여 청소년 상담사 3급 자격증을 대비하는 연구회입니다.

지도 및 담당
박성미 교수님
전문상담교사임용 연구회

전문상담교사임용 연구회

'중등 2급 정교사'자격증을 취득하여 중등 교원 임용고시 준비 및 전문상담교사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회.

지도 및 담당
길임주 교수님
진로코칭 연구회

진로코칭 연구회

선배들과의 정보전달을 통해 취업에 대한 정보 및 학업에 대한 어려움이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직업상담사 2급'을 취득하기 위해 스터디 및 특강 등을 통하여 시험을 대비하는 연구회입니다.

지도 및 담당
박성미 교수님
핵심역량연구회

핵심역량 연구회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인 독서클럽, 집단상담, 어울림학습마당, 여대생커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는 연구회입니다.

지도 및 담당
이은준 교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