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뉴스

학과뉴스


뉴스 미국 퍼듀 대학교 연계 학부생 글로벌 SW교육 프로그램 참여

조회 205

2023-03-22 00:00

- 미국 퍼듀 대학교 연계 학부생 글로벌 SW교육 프로그램 참여

 미국 퍼듀 대학교 (Purdue University) 연계 글로벌 SW교육 프로그램 학부생 2명 이수 완료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는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문미경 교수)의 지원을 받아 2022년도 퍼듀 대학과 연계한 학부생 해외교육프로그램(K-SW스퀘어 겨울)에 참여했다해당 프로그램에는 총 2명의 소프트웨어학과 학생이 선발되었으며, 2022년 12월 26일부터 2023년 3월 3일까지 총 10주간의 ‘글로벌 SW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K-SW스퀘어 겨울 프로그램은 퍼듀대학교에서 운영되었으며 전국 대학교 학부생 대상으로 우수 학생을 엄격하게 선발하여 SW관련 다양한 주제로 한 최신 SW IT 기술 관련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 수행, 최신기술 세미나, 전공이론 교육 등이 이루어졌다.

 

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총 2명의 학생이 참여 학생으로 선발되어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젝트 주제로 'UAV 감지'라는 주제를 정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조사부터 설계, 코드구현, 실제 환경테스트까지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거쳐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결과물로 이를 영어 논문으로 작성하였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 중 한 명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명문대학에서 영어 논문 작성법을 공부하면서 차후에 다른 연구를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배울 수 있었고 대부분의 활동을 영어로 진행하면서 영어 회화를 많이 배우고 갈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