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연구회

연구회

영상문학전공 연구회

영상문학전공에는 방송영상대본, 드라마창작, 구성대본창작 연구회가 있습니다.
 방송영상대본 연구회 - 문득 사진

방송영상대본 연구회 - 문득

영상문학전공과 관련된 기초 연구회로서, 방송, 영화 광고 등에 필요한 작품을 창작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각 매체별로 요구되는 대본이나 시나리오의 특징을 분석, 그에 따른 창작의 기술력을 집중적으로 배양한다. 또 방송이나 영상화 작업과 연결시킴으로써 실제의 창작물에 적합한 대본의 창작 능력을 기르는데 주안점을 둔다.

스팩 연구회 사진

스팩 연구회

‘스팩’은 우리가 보고 듣고 즐기고 있는 영상을 이끌어 가는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스토리’를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본인의 머릿속에 있는 스토리를 직접 써보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학술적 능력 향상은 물론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자신만의 시나리오를 쓰는 것이 중점이 될 수도 있지만 여러 대외 활동을 통해 시나리오에 쓰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 기회의 장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팝콘 연구회 사진

팝콘 연구회

팝콘 연구회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요목조목 뜯어보며 토론하는 곳입니다. 매주 시의성을 지닌 알짜배기 콘텐츠를 탐구하며 배경지식을 쌓고, 토론을 통해 탄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릅니다. 학생들간의 사고를 융합하는 이 과정을 통해, 기획이라는 분야에 있어 자생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