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바이오제약공학과
Department of Bio-Pharmaceuticals Engineering
바이오제약공학과는 생명현상을 화학공학적인 기술과 융합하여 인간의 삶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물질(의약품)을 개발하는 첨단 융합 학문입니다. 이는 21세기 국가와 인류의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는 분야이며 인간의 질병, 노화, 치매 등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바이오 기술 (BT), 언제 어디서나 몸의 건강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 하는 사물인터넷 기반 정보기술 (IoT-based IT), 그리고 첨단 바이오소재와 관련된 나노기술 (NT)을 융합하여 실용화 할 수 있는 학문 분야입니다.
바이오제약공학과의 목표는 이러한 삶의 혁명을 이끌어 나갈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교육과 연구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첨단 융복합 학문분야를 학습하도록 생명공학 분야의 기초 지식과 광범위한 전문지식의 다양한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바이오 나노기술 및 생명정보 관련 과목들을 아울러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습득한 바이오제약공학과 지식을 각 교수님 연구회, 국내뿐만 아니라 독일 연구소 및 기업체와 연계하여 인턴 또는 교환학생 등으로 국내외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산학연계 교육을 제공하며 실질적인 바이오제약공학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과 이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약 바이오 분야의 빠른 성장과 이에 따른 전문 인력 부족 현상을 파악하고 앞으로 제약바이오 분야의 특성화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또한 대학본부의 LinK+ 사업과 BDAD 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본 학과에서만 운영하는 BB+사업을 통해 학과 유일 장학금을 수여하며 교육부 과학연구재단 과제 등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과 연구 역량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 독일 베를린 맥주연구소 / 독일 동물바이러스 연구소 / 핀란드 오울루대학 생태독성 연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