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주요활동

주요활동


금융선물보험학전공 금보 07학번 김이슬_2009년1학기 SAP프로그램 후기

조회 3,816

동서대학교 2010-09-06 17:50

첨부파일

금보 07학번 김이슬_2009년1학기 SAP프로그램 후기

<사진 좌측>

아래 내용은 2009년 1학기 미국 SAP 프로그램을 수료한 김이슬 학우의 후기로, 동서대학교 신문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

-어떤 위주의 교육을 받았나요?

레벨 테스트를 받아 수준별로 반을 나뉘어져 수업을 받았다. 한 반에 평균 10명 정도로 생활영어와 미국의 문화에 대한 수업을 받았으며, 일주일에 한번씩은 미국으로 건너와 성공한 분들의 강의를 들었다.


-sap학생으로 간 학교는 어땠는가요?

우리학교와 교류협정을 맺은 Hope International University 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대학교였으며 국제대학답게 여러 인종이 다니고 있었다. 다른 학교에 비해서 규모는 작았지만 열정적인 교수님들이 많았고, 전교생이 다함께 기숙사 생활을 하는 편이어서 미국인 친구들과 친해지기도 훨씬 쉬운 곳이었다.

외국으로 나가면 적응하는데 일년이라는데, Hope University같은 경우에는 매학기마다 오는 동서대 학생들을 보다 편하게 미국문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게 한 학교였던것 같다.


-우리학교의 SAP 학생과 타대학교의 SAP학생의 장,단점이 있다면?

우리학교의 SAP 프로그램은 휴학없이 어학연수의 기회를 가질수있다는 장점이 있다. 내가 갔던 학교에는 동서대 학생말고도 몇 명의 다른 학교 학생들도 와 있었는데 1년 휴학하고 모든 비용을 다 부담하고 왔다고 들었다. 우리학교의 경우에는 한학기 학점이수도 받으며 어학연수까지 받아서, 다음에 한번 더 개인적으로 외국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얻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sap학생을 다녀온 후에 자신의 달라진 모습이 있다면?

어릴적부터 영어교육을 받아왔었지만 막상 미국에 도착하고 외국인들이 나에게 영어를 하면 당황해서 대답을 회피하거나 웃음으로 대답밖에 못했었다. 한학기동안 외국인들과 어울리며 생활하다보니 영어가 자연스럽게 들렸고 이제는 영어를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앞으로 sap학생을 갈 학생들에게 얘기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SAP 가기전에는 다녀온 사람들에게 좋은 말 안좋은 말도 듣고 고민도 많이 하고 걱정도 많이 했었는데 남의 말 듣는 것보다 직접 경험하는게 좋을 것 같다.


-sap학생을 다녀온 후의 앞으로의 어떠한 목표나 다짐,각오가 있나요?

한 학기를 다녀와서 미국문화를 완전히 습득했다거나 영어가 유창하게 되는게 아닌 것 같다.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문화를 경험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동서학우들에세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고 기회가 주어질 때 잡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