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주요활동

주요활동


금융선물보험학전공 [금융선물보험]오두철학생 경남은행 합격

조회 5,029

경영학부 2010-12-22 13:56

[금융선물보험]오두철학생 경남은행 합격

[금융선물보험]오두철학생 경남은행 합격

 

국제FRM합격 수기에 이어 이렇게 취업수기를 올리게 되어 부끄럽습니다.

저는 이번 하반기 경남은행 중견행원에 합격하였습니다.대학교4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도 교수님들과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의 수기가 후배님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남자분들은 다들 그렇겠지만 저 또한 군 제대 이후에 공부하기 시작하였습니다.금융3종이라는 것을 취득하기 위해서 자격증 공부를 먼저 했습니다.또한 연구회에 가입해서 선배들과 후배들과 함께 공부하고 서로서로 자극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이 모두 아침7시면 도서관에 출근 도장을 찍었기 때문에 저도 늦어도7시까지는 도서관에 출근을 해야 했습니다.

저는1학년2학기에 복학해서3학년2학기까지 증권투자상담사,선물거래상담사,증권FP,일반운용전문인력, AFPK,국제FRM을 취득하였습니다.그냥 자격증 취득과 학과 공부에 열중했던 것 같습니다.후배님들은 본인이 원하는 업무와 관련된 자격증에 집중과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하지만 자격증이 많은 것이 서류합격에는 최소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후배님들도5개 금융자격증은 준비하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대부분의 기업들이 자격증 입력칸을5개를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4학년1학기에는 토익에만 올인을 했습니다.그런데 쉽게 점수가 오르지 않았습니다.처음에 토익을 시작할 때 점수가 신발사이즈였으니 점수가 오르기가 힘든 것은 당연한 것이었습니다.자격증 공부보다 토익의 압박이 더욱 컸던 것 같습니다.원서 지원 최저 토익점수가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5월 달까지 토익점수가700대를 머물었고6월 토익시험을 치르고 점수가 나오기 전에7월달에 국제봉사단 활동을 하기 위해서 인도네시아로 떠났습니다.이번에도 봉사단16기 모집이 있었고,합격자 발표도 했던 것으로 소식을 들었는데 후배님들도 꼭 참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와중에 한국에서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토익이800대를 넘어섰습니다.

 

8월부터10월까지 취업준비에만 집중하였습니다.학교 취업캠프에도 참여하고 개인적으로 취업스터디도 참여하였습니다. 10월부터 은행권을 중심으로 이력서를 제출했고 필기시험,논술시험,면접 등을 거치면서 불합격,합격 통지를 받은 결과 경남은행에 최종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후배님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것은 스토리를 많이 만드셨으면 합니다.남들이 가지지 못하는 자신만의 스토리를 자기소개서에 적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저도 자기소개서 작성을 하면서 차별화된 스토리가 없어서 많이 혼났던 것 같습니다.부디 후배님들은 이런 어려움을 겪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격증이 많이 없다고 해서 토익이 낮다고 해서 먼저 포기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입행 동기들 중에는 금융 자격증 무,토익700대 사람들도 많습니다.그리고 학벌이 좋은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하지만 그들만의 뭔가가 있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내년에 경남은행에 입행하는 후배님이 있기를 바라면서,혹시라도 제가 준비했던 것이나 은행 입행에 궁금한 것이 있으면 메일로 보내주시면 답장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Doocheol27@gmail.com입니다.

 

마지막으로4년 동안 많이 도와주시고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신 엄승섭 교수님,김홍배 교수님,류성경 교수님,윤일현 교수님,성치경 교수님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에 뵐 때까지 교수님과 후배님들 모두 건강하십시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