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공지&뉴스

공지&뉴스


멘토-멘티 프로그램(피어카운슬링) 참여자 모집안내

조회 1,380

글로벌경영학부 2022-02-16 14:08

멘토-멘티 프로그램(피어카운슬링) 참여자 모집안내

※신청기간 : 2/28(월) 오후 5시까지

※신청방법 : 신청서(첨부파일 참고) 작성 후 이메일 제출 (leebeefy@dongseo.ac.kr)

※문 의 : 학생생활상담센터 [국제협력관 1층, 051)320-2120]

 

◆활동 내용 :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1:1 멘토-멘티 팀별 활동으로 진행되는 한 학기 프로그램

◆활동 방법 : 활동주제 및 방법(대면/비대면)은 팀별로 상의하여 진행

                *대면활동 가능 여부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세부 내용 : OT 및 교육, 팀별 활동 8회기 이상, 소모임 참석, 종결식

◆활동 기간 : 3월 ~ 6월(기말 전)

 

▶멘토

선배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멘티에게는 큰 위로가 됩니다^^

멘티에게 도움을 주는 것뿐만이 아닌, 멘티와의 진솔한 관계를 통해 함께 성장하기 원한다면 멘토로 지원하세요!

  

“좋은 선후배 만남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코로나로 인해 사람을 사귀기 힘든 시기에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참가를 함으로써 내가 누군가에게 의지가 될 수 있는 존재임을 알게 되어 뿌듯함,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멘티와 소통하면서 새로운 사람과 소통하는 법, 기분 좋게 조언해주는 법 등 여러가지 소통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또 한 학기동안 멘티에게 도움을 주기만 한 것이 아니라 제가 오히려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도움을 받은 점도 정말 많은 것 같아 멘티에게 고맙습니다.”

- 26기 멘토 소감 중

 

[멘토에게 주어지는 혜택]

-리더십 향상 및 자기발전 도모

-또래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는 기회

-멘토 활동증명서 발급 (Peer Counselor 임명)

-봉사학점(1학점) 신청가능 or 학습포인트 지급

-섬김 리더십 인증제 – 비교과 인정

  

▶멘티

멘토 선배와의 진솔한 만남 가운데,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길 바랍니다^^

대학생활 꿀팁, 교내외 프로그램 정보 등을 얻는 것뿐만 아니라, 고민과 어려움을 나눌 수 있는 “든든한 지원자”를 만나기 원한다면 멘티로 지원하세요!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멘토의 존재 자체가 정서적으로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내면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동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임을 느끼게 되었고, 자신감도 얻게 되었습니다.”

“좋은 선배를 만나 대학생활을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든든한 내 편이 생긴 것 같은 기분을 들게끔 해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학교생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알차고 즐거웠던 활동이었습니다. 다른 친구들보다 더 빨리 학교에 적응하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 멘티 소감 중

  

[멘티에게 주어지는 혜택]

-학교생활에 대한 꿀팁

-좋은 동기 및 선배와의 만남

-멘티 활동증명서 발급

-학습포인트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