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하프타임(Half Time)

조회 859

교목실 2007-08-29

<운동·오락> 축구·농구 따위와 같이 전·후반이 있는 구기 경기에서, 전반과 후반 사이에 쉬는 시간을 말한다. 그러나 우리가 잘 알다시피 휴식 시간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축구로 본다면 전반전까지의 상황을 감독과 코치가 종합 분석하여 문제점을 지적하고 후반 역전을 위해 새로운 작전 지시가 내려진다. 따라서 하프타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후반전의 결과는 전반전과 확연하게 달라지게 될 것이다.
우리는 하프타임이라고 할 수 있는 여름방학을 지냈다. 그동안 쉼을 통하여 하프타임을 유용하게 사용 하였으리라믿는다. 그러나 문제는 후반전에 임하는 나의 태도이다. 1학기에 어느 정도 제 비이스를 가지고 살았다면 2학기에도 그런 베이스로 뛰면 될 것이다. 그러나 1학기 보다 2학기에 더 많은 것을 얻으려면 1학기 식으로 살아선 안 될 것이다. 새로운 생활 습관을 다시 만들어 나가면서 새로운 도전에 응징하는 변화 있는 2학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 올 한 해 상반기에 맹활약을 펼쳤더라도 후반에 역전 당하거나 성과의 빛이 바랜다면 그보다 허망한 일이 없을 것이다.
그동안 학교의 방학동안의 변화는 국제생활관 개관으로 세계화에 박차를 가하게 되고 공연예술학부의 명칭이 임권택예술대학으로 바뀌면서 특성화에 가속이 붙게 되고 2,500명 동시 활용할 수 있는 U-Library 중심의 민석도서관이 오픈된 되면서 명실공히 명문대학으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한편 국제기술봉사단이 30일간 인도네시아에서, 낙동강환경봉사단, 소록도 봉사단, 헤비타드 집짓기 봉사단 및 각 동아리별 다양한 봉사활동들로 섬김과 봉사의 해를 수놓은 방학이었다.
특히 총장님을 중심으로 보직교수들과 전 직원들의 혼신의 노력으로 교육 내실화를 위한 준비를 해왔다.
이제 우리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후반전[2학기]이 시작되었다. 앞으로 우리의 몫을 어떻게 감당하느냐에 따라서 나와 학교의 위상이 달라지게 될 것이다. 우리 모두 실력 있는 동서인으로서의 역주(力走)를 서로가 기대하면서 배전의 노력을 다하자.
디모데전서4:15 그대는 이 일을 깊이 생각하고 실천하여 그대가 발전하는 모습을 모든
사람이 보게 하시오.[현대인의 성경]

Give your complete attention to these matters. Throw yourself into your tasks so that everyone will see your progress.[N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