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학과 주메뉴
전체메뉴
국제통상학과 연구회 소개
국제통상학과에서는 학생들이 교과과정 이외에 지도교수의 지도하에서 전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들의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공모전, 봉사활동, 현장실습 등 체험학습형 1교수 1연구회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구회별로 학생들의 특별한 관심분야를 심화학습하거나 현장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교수와 학생간의 친밀한 관계가 형성될 수 있고 학생들의 진로설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현중
International Business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경제학, 경영학과 같은 사회과학(S)에 대한 기본지식을 바탕으로, 영어(E) 활용능력을 기르는데 목표를 둔다. 아울러 big data 및
3D printing 과 같은 4차 산업 기술(T)의 기초를 익히고, 예술적 소양(A)과 국제문화·예절(M)을 갖추어, 열정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를 지향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대학생활 및 진로 상담·지도
영어(토익, 회화, 작문) 실전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유럽·아프리카, 아주·북한, 미주 지역 연구
음악·미술 등 예술 소양 함양
독서활동 및 PT 능력 제고
우수졸업생 연계 멘토 프로그램 운영
국내·국제 기업연수 안내
한상기업·중소기업 연구·컨설팅
전문가 초청 특강
박재진
Traders Club이란? Traders Club은 정규교육과정을 통해 습득한 무역실무를 비롯한 통상관련실무를 직접 실습해봄으로써 무역업 운영 및 창업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연구회이자 동아리입니다.
무역회사의 창업에서부터 아이템 발굴, 마케팅, 수출, 그리고 그 이후의 대금회수 및 외화자산관리에 이르기까지의 수출입절차를 실제로 수행.
김홍률
현재 우리나라는 미국, EU를 비롯하여 세계 50여개국 이상과 FTA를 체결하여 본격적인 FTA 시대를 맞아하고 있습니다. FTA 연구회에서는 FTA 동향파악, 전문지식 습득, Group Study 등의 활동을 통해 FTA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아 매년 FTA 공모전에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