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통상전문인력 양성
학과소식행사소식

행사소식


[전체] 대학 FTA 활용강좌사업 수출기업 방문 및 현장실습

조회 329

관리자 2022-06-09 21:01

대학FTA활용강좌사업 수출기업 방문 및 현장실습

동서대 국제통상학과 학생들은 <대학 FTA 활용지원사업>을 이용하여 중앙동에 소재하고 있는 포워딩 회사인 ㈜위너스로지코와 선박대리점 회사인 ㈜웨이포인트 포트 코리아 회사를 방문하였습니다.

먼저 방문했던 ㈜워너스로지코 대표님께서는 저희 학생들이 잘 알지 못하는 포워딩 업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포워딩 회사에서는 구매자가 제품을 구매하기로 계약하면 판매자로부터 물건을 받아서 컨테이너 배차, 예약, 통관, 검사, 국내 배송 등을 대행 업무를 하는 회사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웨이포인트 포트 코리아 회사에 방문하였는데요. 웨이포인트 포트 코리아 대표님께서 직접 선박대리점 업무에 대해서 소개해 주셨습니다!! 선박대리점이란 부산항에 외국 선박이 들어오면 입항허가 서류대행부터 스케쥴 관리, 선용품 보급, 인력소개, 선박수리 등을 종합적으로 서비스 제공 업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오늘 방문하였던 ㈜워너스로지코, 웨이포인트 포트 코리아 대표님께서 말씀하시길, 포워딩 업무나 선박대림점 업무, 모두 건강한 체력과 글로벌 마인드가 필수이고, 영어나 제2외국어를 잘하면 아주 금상첨화라고 합니다. 동서대 국제통상학과에서 2학년때부터 무역실무와 무역영어를 배우니 국제통상학과에서 열심히 공부하면 충분히 입사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무역과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공을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고, 관심을 가져서 전공을 살려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