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부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1,369
컴퓨터공학부 2013-09-13 00:00
동서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부 소프트웨어공학전공 문미경교수님 연구실의 학부4학년 학생 장*기군과 김*정군
두 명이 지난 부산에서 발생한 여학생 기숙사 추행사건으로 불안해하는 여학생 친구들을 위하여 안드로이드폰 용의DSU 119 Call앱을 개발하였다.
이 앱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고 처음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수신번호가 학교119업무 담당자 핸드폰번호가 입력되어 있고
위험한 상황을 알리는 간단한 문자 메시지가 설정되어 있다.그러나 이 정보는 필요에 따라 친구나 부모님 번호로 수정할 수 있으며,문자 메시지도 현재 본인의 기숙사 방번호나 자신이 원하는 내용으로 바꿀 수 있다.
한번 설정 이후에는 스마트폰에서DSU 119 Call앱 아이콘을 누르기만하면 등록된 번호로 바로 전화통화가 되고 등록된 학생의 기본정보 문장이 문자로 전송된다.
추후에는 자신이 원하면 자신의 현재 위치정보를 같이 보내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며,학교119업무 담당자는 전화와 문자메시지 수신뿐만 아니라 지도를 통해 연락한 학생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도 갖출 예정이다.이 앱은 현재iPhone용으로도 개발 중이다.
동서대학교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교 내에 있는 전 학생들은 자신의 폰에 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해 놓음으로써 교내 위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어디다 연락할 지 몰라 당황해 하는 일은 이제 없어지게 되었으며,이로 인해 더 안전한 학교 생활을 보장받게 되었다.
이러한 기능이 필요한 곳에서 연락을 주시면 이번에 개발한 앱의 기본코드를 공개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