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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공학부 2018-09-11 18:00
2018-2학기 학부(전공) 자율 모듈형 캡스톤디자인 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 분야 및 참여 기준
※ 디자인대학, 디지털콘텐츠학부, 방송영상전공, 레저스포츠전공, 컴퓨터공학부에서 개설한 교과목의 경우 '모듈형 캡스톤디자인' 으로 신청
프로그램명 | 분 야 | 참여 기준 | |
모듈형 캡스톤 디자인 | 캡스톤 디자인 | - 학부(전공)별 자율적으로 과제를 설계, 제작하여 결과물을 도출 - 참여 학부(전공)의 3, 4학년 재학생만 지원 가능 - 캡스톤디자인 부기 교과목 수강자에 한함. - 동일 교과목 수강 학생으로 팀 (최소 3인 이상) 구성시 신청 및 선정, 수행 가능 - 한 교과목당 학생 1인 1개 팀 참여 가능 - 지도교수 1인 지정 필수 - 산학교육원에서 개설된 산학교과목의 경우 별도로 캡스톤디자인 지원 프로그램 신청 가능 | |
어드벤처 디자인 | - 학부(전공)별 자율적으로 과제를 설계, 제작하여 결과물을 도출 - 참여 학부(전공)의 1, 2학년 재학생만 지원 가능 - 어드벤처디자인 부기 교과목 수강자에 한함. - 동일 교과목 수강 학생으로 팀 (최소 3인 이상) 구성시 신청 및 선정, 수행 가능 - 한 교과목당 학생 1인 1개 팀 참여 가능 - 지도교수 1인 지정 필수 - 모듈형 캡스톤디자인을 신청한 학부(전공)에 한하여 어드벤처디자인 신청 가능 |
- 유형별 세부 분류
분 야 | 유 형 | 내 용 | |
캡스톤 디자인/ 어드벤처디자인 | 일반형 | 시작품제작형 | 최종성과물이 시작품을 제작하거나 제작 가능한 과제 |
아이디어일반형 | 최종성과물이 각종 분석 보고서로 제작 가능한 과제 | ||
지식재산확보형 |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특허 출원 및 등록 등 지식 재산권을 확보할 수 있는 과제 | ||
창업연계형 |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창업 연계 및 창업 마인드를 고취할 수 있는 과제 | ||
사회맞춤형 | 지역사회공헌형 | 지역사회에서 제기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형 과제 | |
지역문화공헌형 (Made-in Busan) | |||
대안제시형 | 산업 선도형 문제 발굴(대학) → 협력기관/기업 모집 → 산학공동 운영 | ||
글로벌형 | ① 글로벌랩 중심 ② 다국적 학생 연합 ③ 국제산학협력 ④ 글로벌문제 |
- 운영 학부(전공) 및 모듈형 캡스톤디자인 운영 교과목 현황
분야 | 학부 | 전공 | 교과목명 |
캡스톤 디자인 | 디자인대학 | 디자인학전공 | 디지털미디어응용루트2(캡스톤디자인) |
프로덕트이노베이션응용루트2(캡스톤디자인) | |||
인더스트리얼서비스응용루트2(캡스톤디자인) | |||
엔바이런먼트원응용루트2(캡스톤디자인) | |||
엔바이런먼트투응용루트2(캡스톤디자인) | |||
커뮤니케이션응용루트2(캡스톤디자인) | |||
그래픽응용루트2(캡스톤디자인) | |||
크리에이티브에드버타이징응용루트2(캡스톤디자인) | |||
디자인워크숍2(캡스톤디자인) | |||
콘셉츄얼플랜닝2(캡스톤디자인) | |||
프로덕트이노베이션심화루트2(캡스톤디자인) | |||
인더스트리얼서비스심화루트2(캡스톤디자인) | |||
엔바이런먼트원심화루트2(캡스톤디자인) | |||
엔바이런먼트투심화루트2(캡스톤디자인) | |||
커뮤니케이션심화루트2(캡스톤디자인) | |||
그래픽심화루트2(캡스톤디자인) | |||
크리에이티브에드버타이징심화루트2(캡스톤디자인) | |||
디지털미디어심화루트2(캡스톤디자인) | |||
패션디자인학과 | 패션졸업연구A-2(캡스톤디자인) | ||
컴퓨터그래픽1(캡스톤디자인) | |||
레포츠과학부 | 레저스포츠전공 | 스포츠시설운영론(캡스톤디자인) | |
노인체육이론및실습(캡스톤디자인) | |||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부 | 방송영상전공 | IFS1(캡스톤디자인) | |
작품제작2(캡스톤디자인) | |||
탐사보도실습(캡스톤디자인) | |||
임권택 영화영상예술대학 | 디지털콘텐츠학부 | 콘텐츠워크숍5(캡스톤디자인) | |
게임프로젝트2(캡스톤디자인) | |||
영상프로젝트2(캡스톤디자인) | |||
어드밴스컨셉디자인(캡스톤디자인) | |||
컴퓨터공학부 | 컴퓨터공학부 | 소프트웨어개발실습4(캡스톤디자인) | |
운영체제(캡스톤디자인) | |||
소프트웨어분석및설계(캡스톤디자인) | |||
스마트융합디지털시스템(캡스톤디자인) | |||
휴먼디바이스인터렉션(캡스톤디자인) | |||
데이터베이스설계(캡스톤디자인) | |||
시스템보안(캡스톤디자인) | |||
캡스톤디자인2(캡스톤디자인) | |||
고급데이터베이스(캡스톤디자인) | |||
어드벤처 디자인 | 디자인대학 | 디자인학전공 | 조형2(어드벤처디자인) |
프로덕트이노베이션기초루트2(어드벤처디자인) | |||
인더스트리얼서비스기초루트2(어드벤처디자인) | |||
엔바이런먼트원기초루트2(어드벤처디자인) | |||
엔바이런먼트투기초루트2(어드벤처디자인) | |||
커뮤니케이션기초루트2(어드벤처디자인) | |||
그래픽기초루트2(어드벤처디자인) | |||
크리에이티브에드버타이징기초루트2(어드벤처디자인) | |||
디지털미디어기초루트2(어드벤처디자인) | |||
디자인표현(어드벤처디자인) | |||
패션디자인학과 | 조형2(어드벤처디자인) | ||
패션일러스트2(어드벤처디자인) | |||
디지털콘텐츠학부 | 디지털콘텐츠학부 | 제작도구의이해2(어드벤처디자인) | |
스컬팅(어드벤처디자인) | |||
콘텐츠워크숍3(어드벤처디자인) | |||
레포츠과학부 | 레저스포츠전공 | 스포츠마케팅(어드벤처디자인) | |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부 | 방송영상전공 | 작품제작1(어드벤처디자인) | |
영상스토리텔링(어드벤처디자인) | |||
컴퓨터공학부 | 컴퓨터공학부 | 프로그래밍입문(어드벤처디자인) | |
소프트웨어개발실습2(어드벤처디자인) |
- 과제지원금 및 지원 범위
분 야 | 유 형 | 과제 지원금 |
캡스톤디자인/ 어드벤처디자인 | 모든 과제 유형 | - 사전 신청·평가를 통해 확정된 학부(전공)별 지원금을 교과목 및 과제 특성에 따라 자율적으로 예산 배정 - 과제지원비 : 과제별 작품 기획, 설계, 제작, 수행, 성과물 도출을 위한 비용 지원(※ 기존 캡스톤디자인 지원 프로그램 지원 기준과 동일) - 운영비 : 학부(전공) 또는 교과목 차원에서 성과물 창출을 위한 제반 비용 지원 |
※ 지원금 항목/운영 일정 등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첨부1. 2018-2학기 모듈형 캡스톤디자인 지원 프로그램 운영 안내’ 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기간: 2018.09.03.(월) ~ 09.19(수) 오후 4시까지
- 제출처: UIT관 2층 U203호 컴퓨터공학부 학부사무실
- 제출서류: 첨부5. [서식] 모듈형 캡스톤디자인 신청서
첨부6. [서식] 어드벤처디자인 신청서
※ ‘첨부3. 2018-2학기 모듈형 캡스톤디자인 및 어드벤처 디자인 운영 교과목‘을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