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된 이론 교육과 실기 중심의 현장 교육
학과소개학과기업동서스포츠클리닉센터

학과기업

부산스포츠재활센터
동서스포츠클리닉센터
Dongseo
Sports Clinic Center

Health care-sports Center

"일상과 경기장으로의 복귀"라는 모토(Moto)로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를 기반으로 하여 전문 운동선수의 경기력 향상 및 일반인의 윤택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Health care-sports Center입니다.

동서스포츠클리닉센터(D.S.C.C.)는 스포츠의과학 분야와 선수재활 및 임상운동 분야의 전문가들로서 교내 최초의 '교수창업기업'으로 운동처방전공 학생들의 선수재활 및 일반인재활 등에 대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실전의 장으로서 동시에 영남권 최고의 시설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센터입니다.

D.S.C.C.는 "일상과 경기장으로의 복귀"라는 모토로 전문 운동선수들이 부상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고 궁극적으로 경기력 향상을 도모함과 일반인들의 윤택한 삶의 질과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Physical Exercise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치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 47번길 동서대학교
산학협력관 3층
문의상담
051) 316-2684
운영현황
https://m.facebook.com/%EB%B6%80%EC%82%B0%EC%8A%A4%ED%8F%AC%EC%B8%A0%EC%9E%AC%ED%99%9C%EC%84%BC%ED%84%B0-110171140440610/
01Rehabilitation of Sports Injury Program ( 스포츠손상 재활 )

최근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인구의 증가로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손상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고,실제로 부상을 입는 경우가 흔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포츠손상은 근육,뼈,인대 그리고 건(Tendon)등이 다치는 연부조직 손상입니다.

이러한 조직의 손상은 통증(Pain)이 발생하게 되고 붓고 움직임에 제한이 있으며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및 Neuromuscular Control(신경근조절), 유연성 등이 저하됩니다. 이러한 운동기술체력을 회복하기 위해 운동치료가 포함된 재활 운동 프로그램이 필수적입니다.

이는 경기장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 운동선수에게도 필요성이 적용됩니다.

스포츠손상 후 재활의 목표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안정적으로 스포츠 현장으로의 복귀이고 다시 손상이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있습니다.

즉,재활프로그램을 통해 기능을 회복시키지 않으면 손상 전의 수준으로 돌아기 힘들게 되고,이는 손상부위가 회복되더라도 쉽게 손상의 재발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렇기에 전문 운동선수 및 일반인의 기능회복 및 경기현장으로의 복귀와 일상으로의 복귀에 재활프로그램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02Body Correction Program ( 체형교정프로그램 )

과거에 비해 현대에 들어서면서 좌식생활로 인한 활동량 감소로 우리 체형에도 큰 변화가 생겨나게 됩니다.

Body Balance가 무너지게 되고 이는 심각한 근골격계 질환 및 척추질환 등을 가져오게 됩니다.

이에 저희는 체형교정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자세비틀림에 대해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검사방법을 통해 척추질환 (척추측만증,척추전만증,척추후만증 등)을 예방하고 더나아가 척추질환으로부터 오는 근골격계질환 등을 예방하고자 합니다.

03Body Conditioning Program ( 체형개선프로그램 )

장기화된 좌식생활로 인해 신체활동량 감소로 우리의 몸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그중 큰 변화는 비만(Obesity) 인구가 점점 늘어가고 있다는 점과 과도한 저체중을 동경하는 사람들의 인식입니다. 이러한 것을 바로잡기 위해 저희는 올바른 운동방법과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비만예방 체중조절 및 건강한 몸을 만들면서 갖게하는 체중증가로 더 윤택한 삶을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검진 및 상담

대상자에 따른 프로그램 작성을 위한 차트 작성 및 체성분검사

대상자에 따른 프로그램 작성을 위한 차트 작성 및 체성분검사 관련사진 대상자에 따른 프로그램 작성을 위한 차트 작성 및 체성분검사 관련사진

기초운동검사

운동부하검사장비를 이용한 심폐지구력 측정 및 등속성장비로 대상자의 환부 및 건부의 운동기능 검사(등속성, 등척성, 등장성 검사)

운동부하검사장비 관련사진 운동부하검사장비 관련사진

종합체력측정검사

전문 운동선수의 팀복귀를 위한 검사 및 일반인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검사

종합체력측정검사 관련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