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경영학전공

경영학전공

경영학전공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전공은 급격히 변화되는 환경 하에서 기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멀티 플레이어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경영학 전공에서는 인사, 회계, 재무, 생산, 마케팅, 경영정보와 같은 보편적인 경영 이론과 실무지식을 배우고 나아가 기업이나 조직이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실습과 이론을 통해 학습합니다.

  • 경영학전공 소개

     · 인사, 회계, 재무, 생산관리, 마케팅, 경영정보 등의 보편적 경영 이론과 실무지식을 습득

     · 비즈니스소통역량, 경영실무역량, 경영분석역량, 창의ㆍ기획역량, 글로벌비즈니스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 '글로벌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전문경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전공교육목표

     가. 5가지 핵심역량을 갖춘 멀티플레이어 인재 양성
     · 비즈니스소통역량, 경영실무역량, 경영분석역량, 창의ㆍ기획역량, 글로벌비즈니스역량

     나. 영역별 전문 능력 배양
     · 경영관리ㆍ경영기획 전문가, 금융전문가, 공인회계사, 세무사, 경영지도사, 브랜드 매니저, 손해사정인, 보험계리사 등

     다. 최고경영자가 되기 위한 필수 능력 배양
     · 학부기초과목: 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회계원리, 전산회계, 경영통계학
     · 전공 이수(권장)과목: 인사, 재무, 회계, 마케팅, 생산,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전략

     라. 현장학습을 통한 창의적 현실문제 해결능력 배양 

     마. 기업윤리 및 인류를 위한 봉사 정신 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