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공지사항

공지사항


2022-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조회 332

관리자 2022-08-17 09:25

2022-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반드시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등록금고지서 인터넷 발급을 시행하오니 웹고지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1. 등록일정 요약

구분(유형)

납부기간

고지서 출력기간

납부은행

비고

재학생 및 복학생

2022.08.22.(월) ~ 25.(목)

2022.08.12.(금) 부터

농협, 부산, 국민

(가상계좌 포함)

상세

내역

참조

재입학생 및 조기복학생

2022.08.22.(월) ~ 25.(목)

2022.08.12.(금) 부터

학점등록생

(학기초과자, 학사학위취득유예자)

2022.09.15.(목) ~ 16.(금)

2022.09.15.(목) 부터

농협

(가상계좌 포함)

분할납부자

2022.08.25.() ~ 26.()

2022.08.25.(목) 부터

0학점등록생

인터넷 신청기간: 2022.08.22.(월) ~ 25.(목)

 

  

2.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1) 납부기간 : 2022. 08. 22.(월) ~ 25.(목)
      가상계좌 이용시간 [09:00 ~ 16:00], 은행 방문납부 시 은행마감시각 [16:00]까지 납부가능
   2) 납부장소 : 농협, 부산, 국민은행 전국 영업지점 및 가상계좌로 납부
   3) 납부방법 :
      - 해당은행(농협, 부산, 국민은행) 전국 영업지점 창구에서 직접 납부
      - 농협, 부산,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CD/ATM기 등을 이용 계좌이체(타행수수료 본인부담)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며, 송금자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납부 가능
   4) 등록확인 :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가능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개인별 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가상계좌 실시간 납부 확인은 해당 은행 홈페이지 공과금 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 확인 조회
   5) 웹고지서 출력기간 : 2022. 08. 12.(금) ~ 25.(목)
   6) 웹고지서 출력방법 : 
      -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상단 퀵링크서비스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금고지서출력

 

 

3. 재입학생 및 조기복학생 등록 안내
   1) 납부기간 : 2022. 08. 22.(월) ~ 25.(목)
   2) 납부장소 및 방법은 재학생과 동일
   3) 웹고지서 출력기간 : 2022. 08. 12.(금) ~ 25.(목)
   4) 유의사항 : - 재입학 및 조기복학 신청일이 08. 09.(화) 이전인 학생들은 1번의 안내대로 납부
                    - 08. 09.(화) 이후에 재입학 및 조기복학을 신청 한 학생은 별도 문의

 

 
4. 학점등록생(학기초과자, 학사학위취득유예자) 등록 안내
   1) 학점등록생 등록금

대상자

신청학점 수

등록금

비고

8학기 초과자

(9학기 이상 등록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0학점

없음

 

1~6학점

인문사회, 보건행정 154,000원 X 신청학점

공학,자연,예능 210,000원 X 신청학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210,000 X 신청학점

보건의료계열 210,000원 X 신청학점

레포츠과학부 184,000원 X 신청학점

해당학기 등록금의 학점당 1/18

7~9학점

인문사회, 보건행정 1,387,000원

공학,자연,예능 1,896,000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1,896,000원

보건의료계열 1,896,000원

레포츠과학부 1,663,000원

해당학기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전액

등록금 전액

 

  2) 납부방법 : 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강신청 완료 후, 09. 15.(목)부터 고지서를 출력하여 농협은행에 납부
  3) 납부기간 : 2022. 09. 15.(목) ~ 16.(금)
  4) 유의사항 : -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신청 정정 기간에 모든 과목 수강신청을 완료 후 납부
                   - 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 변경으로 추가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 차액 납부해야 등록 완료됨
                   - 수강신청 변경으로 인한 등록금 추가분 미납 시 미등록 제적 처리 되니 주의 할 것
                   - 건축설계학전공의 경우 11학기 이상부터 학점등록 가능함

 

 

 5. 분할납부 안내
   1) 대상자 :  가정 형편이나 기타 사유로 등록금 분할 납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
   2) 제외자 :  ◼ 해당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8학기 초과자 및 학사학위취득유예자 ◼ 휴학생
   3) 분납횟수 : 2회~4회 분할납부 중 선택 (납부총액 균등분할)
   4) 신청기간 : 2022. 08. 12.(금) ~ 23.(화)
   5) 1차 납부 : 2022. 08. 25.(목) ~ 26.(금)
   6) 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7) 분할납부 일정

구분

1

2

3

4

신청기간

2022. 08. 12.(금) ~ 23.(화)

납부 및 고지서출력

2022.08.25.~26.

2022.09.26.~27.

2022.10.24.~25.

2022.11.23.~24.

2

등록금의 1/2

등록금의 1/2

-

-

3

등록금의 1/3

등록금의 1/3

등록금의 1/3

-

4

등록금의 1/4

등록금의 1/4

등록금의 1/4

등록금의 1/4

납부 장소

농협 은행 (가상계좌 포함)

 

 

8) 유의사항
      - 등록금 잔액을 완납하기 전에는 휴학 신청 불가
      - 분할납부 신청자는 학자금 대출 불가
      - 4차 납부 기한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 분할납부 미납으로 미등록 제적처리 될 경우 기 납부 된 등록금은 반환 불가
      - 2022-2학기 복학예정자 중 분할납부 신청 희망자는 복학신청기간 내에 필히 복학신청 완료할 것

 

 
6. 0학점 등록(8학기 초과자만 해당) 신청 안내
   1) 대상자 : 8학기 초과자 중 수강신청을 할 의사가 없는 학생
   2) 신청방법 : 학교 홈페이지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0학점 신청
   3) 신청기간 : 2022. 08. 22.(월) ~ 25.(목)
   4) 유의사항 : - 수강신청 내역이 있을 경우 0학점 신청 불가
                      - 0학점 신청 후 수강신청 불가
                      - 0학점 신청 다음 날 등록처리 됨 (반드시 등록여부 확인 할 것)

 

 
7. 학자금대출 등록 안내
   1) 학자금대출 실행 기간 : 2022. 08. 22.(월) ~ 25.(목) 
   - 학자금 대출 실행 시간은 은행 업무시간 [09:00~16:00]과 동일
   2) 학자금대출 실행 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후 학자금대출을 실행해야만 등록처리가 완료됨 (학교 계좌로 입금 처리됨)
   - 본교 홈페이지 학자금 대출 공지사항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3) 학자금 대출 신청자는 분할납부 신청 불가
   4)『소득세법』제59조의4의 개정으로 직계비속등이 등록금을 대출받아 지급한 교육비는 교육비 공제대상에서 제외
   5) 기타 문의 : - 한국장학재단 ☏ 1599-2000
                     - 동서대장학팀 ☏ 051-320-2666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문의사항

담당부서

연락처

장학/학자금대출

장학팀

051 - 320 – 2666

성적/학적 등

교무처

051 - 320 - 2041 ~ 2

등록금

경리실

051 - 320 - 2055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