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접속 방법
①장비대여 시 메인페이지의 [장비대여] 배너를 이용한다.
②동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③동서대학교 홈페이지 - 학생지원시스템 로그인하여 미디어센터 클릭
2.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어본 후에 신청을 한다.
(주의사항 동의페이지 필독)
①실습실 사용 우선순위
4학년 졸업작품, 4학년, 3학년, 2학년, 1학년, 공모전 순서. (1학년은 관리자와 협의 후 사용)
②1인 하루 최대 3시간 기본
-추가 작업 시간 받을 수 있음 (미디어센터 방문)
③사용할 시간만큼만 신청
-예상 작업시간보다 일찍 끝났을 시에 뒤에 남은 시간을 취소해야 함
④실습실 내 음식물 반입, 취식금지
(음료수, 물, 과자 등을 포함한 모든 음식물 금지)
⑤실습실 내부 공지사항 및 주의사항을 꼭 읽어볼 것
⑥실습실 기자재 이상 발견 시 관리자에게 보고해야 함
※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시 경고 및 퇴실조치(공동작업자 포함)
사용 후 보고 되지 않은 이상유무의 책임은 신청자가 짐.
※ 경고라 함은 기자재 및 실습실 사용이 일정기간 정지 되는 것을 뜻하며, 경고 내용에 따라 관리자가 경고기간을 결정함.
3. 공동작업자 신청 방법
장비 대출을 위해서 공동작업자를 포함시켜야한다.
(여러 명이 사용할 경우만, 개인이 사용 시 없음으로 표시하면 됨)
① 기본정보 클릭
② 공동작업자 신청 클릭
③ [신규]-그룹명 작성-저장
④ 학부, 학과, 이름 작성/클릭
⑤ 공동작업자 추가(화살표>>클릭)
※ 공동작업자 추가 완료 후 그룹 안에 공동작업자 이름 확인 할 것
※ 같은 시간대 공동작업자 겹치면 안됨
4. 실습실 신청방법
① 실습실 사용 신청 클릭
② 종류/신청일자 조회 클릭
③ 원하는 실습실과 시간 선택
④ 공동작업자(개인-없음)를 선택 후 담당 교수님을 지정
⑤ 사용 내용을 간략히 기재
※ 관리자로 선택하지 말 것
※ 실습실 10분전 입실 가능, 이전 시간에 사용하는 학생이 있을 시 시간에 맞추어 실습실 사용가능
5. 실습실 잔류 신청
잔류는 미디어센터에서 허용하는 주 기본 3시간을 다 사용하고
그 외 추가시간을 활용하여 꾸준히 작업 했음에도 끝내지 못한 학생들의 경우 가능
(편집실 예약이 오후 9시까지 완료된 경우에 한함)
또한, 홈페이지 잔류신청 후 당일 17시 전까지 미디어센터 방문 후 승인을 받아야 잔류가 가능함.
(주말 낮 잔류 희망 시 금요일 17시 전까지 미디어센터 방문.)
※ 방학기간에는 잔류신청 불가능(부득이한 사항일 때는 관리자와 협의)
야간 잔류 (21시~09시) / 주말 낮 잔류 (09시~21시 이전) :
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 미디어센터 방문 후 승인요청
6. 실습실 신청 후
① 2층 미디어센터 사무실에서 신청자 신분증을 맡기고 실습실 열쇠와 사용대장을 받아감
② 홈페이지에서 신청자 본인이 와서 열쇠를 가져가야 함
(공동작업자 대리 대여 안 됨)
③ 실습실 사용 후 반납시 컴퓨터 및 장비의 전원을 모두 OFF한 후 마무리 정리를 하고,
사용대장을 작성하여 열쇠/사용대장을 반납 해야 함
7. 실습실 사용 주의사항
① 실습실 사용 신청 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미 지참 할 경우 관리자가 신청을 철회할 수 있음
② 모든 사용 신청은 사용일 기준으로 7일전부터 가능
③ 사전 통보 없이 실습실 미사용 시 경고조치
④ 주의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해당 내용에 따라 경고조치
⑤ 실습실 사용 시 추가사용을 하고자 한다면, 관리자와 상의 후 추가 사용이 가능
⑥ 확인되지 않은 상황들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 할 시에는 그에 대한 엄중한 처벌이 있을 수 있음
⑦ 연구회 학생들의 장비 대여 및 편집실 사용은 학기 전 기획서를 작성하여 미디어센터로 제출하여야 사용이 가능
⑧ 주의 사항에 적힌 내용 이외의 상황발생 시 관리자와 협의 후 미디어센터 이용이 가능함 (사전 협의)
1. 접속 방법
장비대여 시 메인페이지의 [장비대여] 배너를 이용한다.
① 동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② 동서대학교 홈페이지 - 학생지원시스템 로그인하여 미디어센터 클릭
2. 주의사항을 꼼꼼히 읽어본 후에 신청을 한다.
(주의사항 동의페이지 필독)
① 장비대여 학년별 우선순위
- 4학년 졸업 작품, 4학년, 3학년, 2학년, 1학년, 공모전 순서. (1학년은 관리자와 협의 후 사용)
② 개인/조별
- 1인(1조) 1주일에 한번 1박2일 동안, 1세트를 기본으로 함-(2대 이상 필요 시 관리자와 협의)
③ 개인 아르바이트 등 사적인 용도로 장비대여 불가
④ 사용 일주일 전부터 장비대여 신청가능 - 당일 신청X
⑤ 장비대여 - 장비사용법을 숙지한 학생들에게 대여가능
⑥ 반출시 장비의 이상 유무를 철저하게 점검해야 함
⑦ 사용도중 발생된 기자재의 모든 책임은 대여 받은 사람(사용자)에게 있음
⑧ 담당교수 지정
- 수업 과제 시 해당 수업의 교수님을 선택하면 됨
- 개인 사용 시(공모전) 기획서를 제출하고, 공모전 피드백 교수님으로 선택
(연구회내부 공모전 시 연구회 책임교수님)
만약 해당 교수님의 수업을 듣지 않거나 교수님의 승인이 어려울 시 아래와 같은 우선순위에 계신 교수님으로 지정 후 승인 받아야 함
㉮ 실습교수님
㉯ 지도교수님
※ 4학년의 경우 전공수업을 듣지 않을 경우 교수님 성함이 뜨지 않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관리자로 지정 후 기획서를 미디어센터에 제출 한 뒤 신청서에 교수님 싸인을 받아와야 장비대여 가능
※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시 경고 조치(공동작업자 포함)
※ 경고라 함은 기자재 및 실습실 사용이 일정기간 정지 되는 것을 뜻하며, 경고 내용에 따라 관리자가 경고기간을 결정함.
3. 공동작업자 신청 방법
장비 대출을 위해서 공동작업자를 포함시켜야한다.
(여러 명이 사용할 경우만, 개인이 사용 시 없음으로 표시하면 됨)
① 기본정보 클릭
② 공동작업자 신청 클릭
③ [신규]-그룹명 작성-저장
④ 학부, 학과, 이름 작성/클릭
⑤ 공동작업자 추가(화살표>>클릭)
※ 공동작업자 추가 완료 후 그룹 안에 공동작업자 이름 확인 할 것
※ 같은 시간대 공동작업자 겹치면 안됨
4. 장비대여 신청방법
① 장비대출신청 - 신규클릭– 사용일자/담당교수 선택
② 공동작업자(개인-없음)/사용내용 작성 후 저장
③ 저장완료 팝업창이 뜬 후 자동으로 신청창이 열림
- 필요한 장비(카메라, 트라이포드, 배터리)등을 체크한 뒤 신청 버튼을 클릭
④ 신청 장비리스트에서 장비가 알맞게 선택되었는지 확인
⑤ 장비신청 조회에 들어가서 조회를 클릭
⑥ 장비신청 - 승인/승인거부 여부 확인 가능
- 장비 신청 후 담당교수님께 연락을 하여 승인을 받을 것
⑦ 장비승인 된 것을 확인 후 시간에 맞추어 장비 반출하러 올 것
※ 장비승인이 된 후에 수정 불가능. 신중히 신청
5. 장비 반출/반납 시간
① 장비 반출시간 : 12시까지(본교: 11시 30분까지)
② 장비 반납시간 당일반납 : 17시 까지 / 다음날 반납 : 10시 까지
※ 토요일, 일요일 휴일
6. 장비대여기간
-1주일에 1박2일간 대여 (당일반납 가능)
1인(1조)당 1세트만 대여가능 추가대여 시 관리자와 협의 후 추가 신청하여 빌릴 수 있음
7. 장비대여 주의사항
① 기자재 대여 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미 지참 할 경우 관리자가 신청을 철회할 수 있음
② 모든 사용 신청은 사용일 기준으로 7일전부터 가능
③ 사전 통보 없이 기자재 미 반출은 경고조치
④ 주의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해당 내용에 따라 경고조치
⑤ 기자재 사용 시 추가사용을 하고자 한다면, 관리자와 상의 후 추가 사용이 가능
⑥ 기자재 반출증의 담당교수[ (인) ]란에 도장은 불가능(사인 허용)
⑦ 확인되지 않은 상황들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 할 시에는 그에 대한 엄중한 처벌이 있을 수 있음
⑧ 연구회 학생들의 장비 대여 및 편집실 사용은 학기 전 기획서를 작성하여 미디어센터로 제출하여야 사용이 가능
⑨ 주의 사항에 적힌 내용 이외의 상황발생 시 관리자와 협의 후 미디어센터 이용이 가능함 (사전 협의)
동서미디어센터는 동서대학교 재학생들에게 디지털 영상 실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디지털콘텐츠학부, 임권택영화예술대학의 미디어 관련 수업시 실습교육을 지원하고
각종 영상촬영 기자재 대여 및 스튜디오, 부조정실, 종합편집실, 음향실, 1인미디어제작실 등의 각종 부속실 대여를 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