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학과 공지(학사)

학과 공지(학사)


간호학과 BLS 센터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기초과정 무료교육’ 진행

조회 713

관리자 2022-10-24 15:06

간호학과 BLS 센터 교직원대상 심폐소생기초과정 무료교육진행

우리대학 간호학과 BLS 센터(센터장: 간호학과 이윤복 교수)에서는 "세계 심장의 날"을 맞이하여 ‘일반인 기초과정’을 교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10월 5일(수)과 10월 12일(수)에 진행하였다.

본 교육과정은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 무료교육사업을 지원받아 시행되었으며, 80분의 교육과정으로 수행되었다.

이번 심폐소생기초과정에서는 양일 동안 교수, 교직원 등 각 20명씩 참여하여 교내 40명이 무료교육을 받았다. 본 교육을 지도한

강사는 미국심장협회 심폐소생술 자격증 소지 강사 3인으로 이윤복, 박정하, 윤지아 교수가 지도하였다.

동서대학교에서는 우수한 전문의료인을 양성하기 위해 대한심페소생협회의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학과에서 BLS(기본심폐소생교육과정)/KALS(전문가심폐소생교육과정) 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간호학과 학생들은 간호사 면허 취득 전에 2개의 심폐소생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 BLS(기본심폐소생교육과정)는 3학년에서, KALS (전문가심폐소생교육과정)는 4학년에서 수행하고 있다. 간호학과 교육과정 이외에 의료인으로서 필수 자격증을 학교 다니면서 취득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입시에 있어서 많은 홍보가 되고 있다.

간호학과 BLS/KALS 센터에서는 일반인 기초과정 무료교육사업을 지금보다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