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nly One 가치를 구현하는 사회공헌형 인재 양성
동서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급변하는 사회환경에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무형 창의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동서대학교만의 차별적인 미래형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대학 차원에서 선정된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들 – LINC+(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육성), LINC 3.0사업, ACE+(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 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 등 -과 대학 자체 BDAD(Before Dongseo After Dongseo) 사업 지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과학대학은 동서대학교가 표방하는 「The Only One」 가치를 구현하는 실무형 창의인재의 산실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사회과학대학은 사회복지학과, 청소년상담심리학과, 경찰학과 3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회복지학과는 2004년 공공사회복지전공과 임상사회사업전공으로 출발해 2007년 사회복지학과로 통합되었고, 전문성과 현장성을 겸비한 우수한 졸업생들이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사회복지관, 각종 사회복지시설의 사회복지사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상담심리학과는 2004년 지역 최초로 청소년지도자 육성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문을 연 이래, 전문성과 현장성을 겸비한 우수한 졸업생들이 전문상담교사,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평생교육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경찰학과는 2010년 문을 연 이래, 매년 부울경 최고의 입시경쟁률을 기록하고 있고, 경찰공무원을 포함한 다양한 공공기관에 우수한 졸업생들이 진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