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단 소개인사말

인사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University Innovation
대학혁신지원사업단 건물이미지

THE ONLY ONE 교육혁신 모델 구축
& 특성화 분야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 확보

동서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동서대학교는 특성화, 정보화, 세계화 등 3대 전략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젊은 대학입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과 대학구조개혁이라는 거센 도전에 맞서 대학중장기발전계획 ‘동서 비전 2030’에 따라 The Only One 가치를 실현하는 글로벌 창의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의 교육혁신은 ‘T.H.E. Only O.N.E. 교육체계를 구축 및 운영’입니다. T.H.E. Only O.N.E. 교육체계는 대학의 인재상인 The Only One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Talent-교육, Hybrid-교육, Experiential-교육, Open-교육 지원체제, Nurture & Evaluation-학습지원체제를 지원하는 동서대학교의 특성화 교육체계를 의미합니다.

학생 개개인이 지닌 달란트를 발굴하여 The Only One의 자기 가치를 구현하는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별로 역량과 관심이 다름을 이해하고, 개개인의 달란트(Talent)에 맞는 수준별 맞춤교육, 개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른 융합(Hybrid) 교육과 개별화된 경험(Experiential)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체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또한 수준별 교육이 가능한 온-오프라인 개방형(Open) 교육지원체계, 낙오자를 방지하기 위해 개개인에 대한 돌봄(Nurture)과 학습 과정에 대한 체계적 평가(Evaluation)를 위한 학습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또한 연구‧산학협력‧국제화 분야 혁신의 목표는 ‘문화콘텐츠 특성화 분야 아시아 1등 경쟁력 확보’입니다. ‘공유 및 협업’, ‘메타버스’, ‘플래그십 프로젝트’, ‘전문가 네트워크’로 방향성을 설정하였고, 총 9개의 세부과제와 26개의 세부과제로 이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2주기 운영으로 동서대학교가 미래형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조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