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설교자료실

설교자료실


웃음이 넘치는 캠퍼스

조회 722

교목실 2006-05-24

2006년도 표어가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이다. 이는 신약성경 데살로니가 전서 5장 16-18의 말씀이다. 동서대학교의 설립자이시자 이사장시신 장성만목사님께서 제정하여 주셨고 박동순총장님은 ‘웃음이 넘치는 캠퍼스’라 하심으로서 금년은 참으로 기대가 되는 행복한 한해가 되리라고 믿는다. 왜냐하면 이 세상은 웃을 일보다 짜증나고 뚜껑이 열릴 일이 더 많은 것이 사실일진데 어떻게 웃으며 살 수 있단 말인가?
그런 의미에서 지난달 SBS스페셜에 출연하여 신선한 충격을 준 진수테리(Jinsoo Terry)의 fun경영 관련 미국 최고의 동기부여가로 성공한 경험 중에 몇 가지를 나눌까 한다. 그녀는 재미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9가지 단계를 제시하였다.
1. 독창적인 사람이 되어라.
2. 장벽을 무너뜨려라
3. 성공을 믿어라
4. 코뿔소처럼 달려 나가라
5. 꾸준히 하라.
6. 장점을 개발하라.
7. 재미있는 사람과 사귀어라.
8. 베풀고 섬겨라.
9.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들어라.
신학기를 시작하는 동서인들에게 주는 기발한 메시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무엇 보다 그 뒷면에 가려진 자신의 어두운 모습을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치료되어야 함을 잊어선 안 될 것이다. 왜냐하면 기쁨은 마음이며 마음은 죄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이 죄의 문제는 피 흘림이 없이는 씻을 수가 없는 것이다. 우리 모두 예수를 믿어 맑고 밝은 마음으로 거듭나서 얼굴이 바뀌고 말이 바뀌고 사는 방식이 바뀌어 웃음이 넘치는 캠퍼스를 만들어 나아가자.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