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프로그램후기 및 체험담

후기 및 체험담


어학연수 2018-2 김*현17학번 – 베트남 Ho Chi Minh City University of Transport (DAIP)

조회 1,110

영어학과 2018-11-02 13:59

<2018-2 김*현17학번 /베트남 Ho Chi Minh City University of Transport (DAIP)>

-2018-2 학술엑스포(해외연수참가 체험기 발표회) 후기 中-

   외국어 학부 행사로 인해서 영어학과 2학년 대표로 해외 프로그램 발표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발표했던 프로그램은

DAIP 베트남이고 올해 여름방학동안에 10일 동안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DAIP 프로그램을 알지 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영어학과면 무조건 SAP 만 가면 된다는 생각보다는 더 나아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참가함으로써 영어뿐만 아닌 다양한 영역의 공부를 할 수 있고 시야가 넓어질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다는 것을 알기에 더 추천해주고 싶어 제 경험을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DAIP 베트남 프로그램을 통하여 마케팅의 기본적인 정보와 다양한 외국인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항상 전공 공부에만 익숙해있었던 제게 마케팅을 통한 한국기업의 성공사례 분석 프로젝트는 또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정말 제가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야 할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끝이 났지만 저는 여전히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과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하여 끊임없이 또 다른 나를 발견하려고 노력중이고 제가 하고 싶어 하는 일을 하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제 발표를 통해서 후배님들이 도전을 받았으면 좋겟고 동서대학교의 많은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만나 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