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유학은 평범하지 않습니다. 미래에 대한 확고한 계획이 있을 때 가능한 것입니다. 자신의 소중한 꿈을 성취하기 위해 어려운 유학 생활을 선택한 여러분의 마음이 대단하다고 하겠습니다. 결심 그 자체가 여러분의 자신과 가족 행복으로 이끄는 길임을 언제나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미국과 중국으로 대표되는 G2가 거대한 세계사의 흐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지정학적으로 주요한 위치에 있는 한국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방면의 국제 교류에서 차지하는 그 비중과 역할이 어느 때보다 증대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는 아시아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안목을 기르고자 하는 세계의 젊은이들에게 적합한 대학이 될 것입니다.

국제화 시대에 맞춰 한국의 기업들은 다양한 국가들에 투자를 해 왔으며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국제화 사회에서 해외 투자는 인적자원, 자금, 설비시설의 이전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형태가 무엇이던 해외 투자는 인적자원의 교류를 일으키며 국가 간 비즈니스를 위한 인력의 고용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한국어를 하는 해당 국가 인력의 필요성은 높아져 가고 있으며, ‘경영학 전공을 한 한국어를 잘 하는 해당 국가 인력’은 해당국과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에겐 매우 매력적입니다.

경영학은 세계적으로 어느 회사에서 일을 하던 상식과 같은 분야이며, 이는 수 많은 타 전공 학사들이 MBA과정을 선호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연계전공으로 언어와 경영학을 모두 공부하는 것은 기업에서 자신만의 분야를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봅니다. 두 가지 전공을 모두 공부하는 것은 그만큼 어려울 것이지만 어려운 만큼 더 좋은 미래의 기회를 잡을 수 훌륭한 수단이 될 것입니다.

현재 많은 외국 유학생들이 동서대학교의 글로벌 캠퍼스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학을 원하는 유학생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학생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작년부터 동아시학과 내에 한국어비즈니스연계전공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습득하고 아울러 글로벌경영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했습니다. 실제 생활과 미래 직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지식을 중심으로 교수-학습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4년간 학업에 매진해서 모국이나 한국의 사회발전에 동참하는 기회를 얻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동서대학교가 보유한 선진 교육시스템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하길 바라고, 소속 학과 교수들도 여러분들을 힘껏 뒷받침하겠습니다.